건강 2017. 1. 30. 18:55

미리 알고 예방하자 *식중독 장염*


급성 장염이란 흔히 식중독과 같은 증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섭취한 음식물의 독성 물질 때문에 발생한 일련의 증후군이라 합니다. 그 원인에 따라 세균 자체에 의한 감염이나 세균에서 생산된 독소에 의해 증상을 일으키는 세균성 식중독, 자연계에 존재하는 동물성 혹은 식물성 독소에 의한 자연독 식중독, 인공적인 화학물에 의해 증상을 일으키는 화학성 식중독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성 장염까지 구분지을 수 있겠습니다.



▶ 장염의 구분


- 여름철 장염은 소위 식중독에 의해 발생하는 세균성 장염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대장균 등의 주요 식중독 균들이 위생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조리되거나 더운 날씨에 쉽게 변질된 음식물 등에 오염되면서 인체 내로 들어와 감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원인이 되는 음식물을 섭취한 후 빠른 시간(보통 6시간) 이내에 발병하는 것이 특징이며 증상은 머리가 아프면서 열이 나고 설사에 피나 코 같은 점액질이 섞어 나오며, 매스꺼움,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 혈변이나 탈수증도 나타나게 됩니다.


- 겨울철 장염은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로타바이러스와 노로바이러스가 있고 이 둘이 전체 바이러스 장염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바이러스 장염은 음식물 보다는 침 혹은 대변 분비물을 통해 빠르게 전염 되며 증상은 메스꺼움, 구토, 복통, 설사 등입니다.


▶ 장염 관리


(1) 기름진 음식 피하기

- 장염이 회복될 동안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소화에 좋지 않으니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2) 흰죽 섭취하기

- 흰죽을 드시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직접 만들기가 힘드시면 가게에서 판매되는 즉석죽을 구입하셔서 따뜻하게 데워 드시면 소화에 좋습니다.


(3) 끓인물 섭취하기

- 장염에서 회복될 동안 탄산음료, 코코아, 쵸콜렛, 아이스크림, 커피, 홍차, 녹차, 술 등을 피하시는게 좋으며 지하수는 끓여 드시고 끓인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게 효과 적입니다.


(4)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 옷을 충분하게 입어서 배가 차지 않게 해 주시고 집에서는 따뜻한 물수건을 비닐종이에 담거나 핫팩을 이용해서 배를 따뜻하게 찜질을 하시면 좋습니다.

 

▶ 장염 예방


(1) 개인 위생 철저히 하기

- 손을 자주 씻고 외출 후나 용변 후에는 반드시 비누로 손을 흐르는 물에 꼼꼼히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조리하기 전에도 깨끗이 씻는게 좋습니다.


(2) 음식은 충분히 익혀서 먹기

- , 조개, 회 등의 어패류, 해산물, 육류는 70도 이상에서 5분 이상 익혀서 먹습니다.


(3) 채소, 과일은 잘 씻어서 먹기

- 냉장 보관한 채소나 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드시는게 좋습니다.


(4) 충분한 수분 섭취

- 지하수는 가급적 끓여 드시고 찬물과 찬음료는 피하고 미온수를 충분히 섭취 해주는게 좋습니다.


(5) 환기 자주 시켜주기

- 실내를 자주 환기 시켜주는 것 또한 좋은 예방법입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 장염에 좋은 음식 ※


(1) 양배추

- 양배추에는 비타민K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질환, 대장암에 효과적입니다. 위벽을 보호하고 위세포의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위장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부드러운 스프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2) 매실

- 매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여름에는 갈증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살균 작용과 항균 작용으로 식중독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특히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중도, 배탈 등 음식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 치료해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3) 바나나

- 바나나에 함유된 팩틴이라는 성분이 설사를 억제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꾸준히 먹으면 풍부한 식이섬유의 효과로 장염 발생을 막고 평소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사과

- 사과에도 팩틴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장염에 좋음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 장염 증상이 있는 경우 설사가 잦아 몸이 약해져 기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염증을 꿀로 해독 하고 이 외에도 많은 효과가 있어서 좋은 음식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
건강 2017. 1. 30. 18:02

아는 만큼 좋아진다 *비염*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비염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봄철 꽃가루 때문에 고생이신 분들 뿐만이 아니라 환절기에 큰 일교차로 인해 단순 코감기로 알았다가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아 병원에 방문하여 비염이라 진단 받는 분들도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무심코 넘기면 더 악화될 수 있는 질병이 비염이라고 하니 반드시 초기에 치료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비염이란 비루(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진단 시에 비강 내의 염증반응 자체를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가려움증, 재채기, 비루 및 코막힘 등의 증상의 유무에 근거를 두고 진단이 이루어지는데 비염은 여러 가지 원인 및 병태 생리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비염 종류


(1) 감염성 비염

- 콧물 감기로 시작했다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서 비염으로 진행되는 경우


(2) 알레르기성 비염

- 꽃가루, 진드기, 동물의 털 등이 원인이 되어 발작적인 재채기가 나오고 맑은 콧물이 흐르는 경우


(3) 혈관운동성 비염

- 뜨거운 음식에서 나오는 김을 쐬거나 하면 콧물을 훌쩍거리는 등 온도 변화에 의해 혈관의 자율신경 이상으로 나타나는 경우


(4) 위축성 비염

- 코에 있는 점막이 위축되어 콧속이 텅 비어 버리면서 콧물이 나는 경우


(5) 비후성 비염

- 콧속 점막의 염증으로 인해 콧송 양쪽의 바깥벽에 달려 있는 콧살이 두터워지면서 그 안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비염 관리


(1) 차가운 것은 피하고 따뜻하게 유지하기

- 찬 음식, 찬 공기 등 찬 것은 모두 조심해야 합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기 때문에 요즘처럼 공기가 차가울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외출하시는게 좋습니다.


(2) 스트레스 받지 않고 충분한 수면 취하기

- 심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은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으로 몸에 휴식을 주는게 좋습니다.


(3)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과식 삼가하기

- 과자, 밀가루 등 첨가물이 많은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저녁 늦게 과식 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4) 음주와 흡연하지 않기

- 음주와 흡연은 비염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염수로 코세척 해주기

- 하루에 1~2회 식염수를 이용해 콧속의 노폐물을 청소해주면 코점막을 자극하는 여러가지 물질들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서 비염증상 경감에 도움이 됩니다.


※ 비염에 좋은 음식 ※


(1) 생강

- 생강은 호흡기 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부은 목을 풀어주어서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몸속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나 비염에 잘 걸리지 않게 해주며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기관지염 축농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2) 된장

- 된장은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 효과가 뛰어날 뿐만이 아니라 해독 작용으로 몸에 쌓인 독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에 좋습니다.


(3) 녹차

- 녹차에는 알레르기를 억제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신체에 축적된 유해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서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적입니다.


(4)

- 배는 알레르기 증상인 기침이나 가래가 자주 생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감기 증상이 계속되어 목이 간질거리는 경우에 섭취하면 좋으며 즙을 내어 먹어도 기침이나 가래 등의 알레르기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30. 16:37

KBO최초 *이승엽 은퇴투어*


한국 야구에서 이 선수를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을 겁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레전드이자 살아있는 전설, 최고의 타자로 평가 되고 있는 이승엽 선수와 관련 된 소식입니다. 1995년 프로에 데뷔한 이승엽은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활약했던 시기를 제외하고 KBO리그에서 오직 삼성 유니폼만 입고 14시즌 동안 1771경기에 출전해서 타율 34, 홈런 443, 타점 1411으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KBO리그 통산 최다홈런 1위를 비롯해 홈런왕 5, 단일시즌 최다 홈런 기록(56홈런)을 작성하며 홈런의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국내 외에도 시드니 올림픽에서도 한국의 동메달 획득에도 큰 기여를 했고 2006년에 열린 제1WBC에서도 홈런왕에 등극, 한국을 3위에 등극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일본과의 4강전에서 8회 결승 투런 홈런을 날렸고 쿠바와의 결승전에서는 선제 투런포를 작렬 시키는 등 한국 야구 대표팀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수확하는데 앞장섰습니다.







하지만 이승엽은 이번 2017 시즌을 끝으로 현역 은퇴 의사를 미리 밝힌바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로 은퇴 투어를 치르며 그라운드를 떠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해영 KBO 사무총장은 지난 16"이승엽은 한국프로야구의 자산이다. 충분히 은퇴 기념행사를 해줄 만한 선수"라며 "지난달 열린 KBO 실행위원회에서 앞으로 소속팀 삼성의 구상을 들어보고 타 구단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자는 분위기였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 다른 KBO 관계자도 "여러 구단이 이승엽을 떠나보내면서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냈다. 이승엽은 실력 뿐만 아니라 인성면에서도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수다. 좋은 선례를 남기는 것도 역사와 문화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은퇴투어의 비슷한 예는 메이저리그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2012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치퍼 존스, 뉴욕 양키스에서는 2013년 마무리 투수 마리아노 리베라, 2014년 투타 영웅이었던 데릭 지터, 지난해 보스턴 레드삭스의 데이비드 오티스 등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거물급 현역 선수들이 마지막 시즌에 은퇴 투어를 다녔습니다. 레전드의 마지막 경기와 작별 인사를 듣기위해 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특히 리베라는 마지막 시즌에도 44세이브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해 상대편이었던 미네소타 트윈스는 리베라의 컷패스트볼에 부러진 방망이들을 모아 의자를 선물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승엽의 마지막 경기 일정은 변동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은퇴 투어가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에 각 구단들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 아직까지 논의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행까지 시간 여유가 있으니 시간이 지나서 자세한 계획이 나올거라 예상됩니다. 물론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의 은퇴식은 성대할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나머지 8개 구장에서도 굿바이 인사와 그간 KBO리그 기여에 대한 박수가 이어질 수 있을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9. 18:58

*토트넘 손흥민* 설날 멀티골 폭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가 29(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 FA4라운드(32)에서 위컴 원더러스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서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훗스퍼는 1부 리그에 소속된 팀이고 상대팀인 위컴 원더러스는 4부 리그에 소속된 팀이라 토트넘의 우세를 점쳤습니다. 그렇지만 토트넘은 현재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FA컵에서 도전 중이라 많은 대회만큼 빡빡한 일정을 소화중이였습니다. 따라서 주중, 주말 경기를 병행하면서 선수들의 체력 저하와 부상 등의 고충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손흥민은 지친 토트넘에 단비와 같은 존재입니다. 최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손흥민을 교체 투입원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해리 케인 등 주축 선수들의 대체 자원으로 넣어 반전을 꾀했다습니다. 주전 경쟁에서 밀린 건 아쉽지만 로테이션 출전 빈도가 늘어나면서 역할의 중요성을 올린 건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전은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초반부터 슈팅을 가져가며 골을 노렸으나 볼은 골대를 살짝 빗나갔고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골문을 흔들지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전반전에 위컴에게 2골을 허용하며 다급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냉정함을 잃지 않았고 2골로 뒤처진 상황에서 따라가는 만회골을 터트렸습니다. 손흥민의 만회골 이후로 토트넘은 빈센트 얀센의 동점골이 나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지만 후반 막판 토트넘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후반 39분 교체되어 들어온 위컴의 게리 톰슨이 역전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3-2로 끌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6분 뒤 뎀벨레의 패스를 받은 알리의 동점골이 터지지며 승부는 3-3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손흥민의 진가는 경기 종료 직전 다시 한 번 드러나게 됩니다. 얀센과 손흥민의 연계 플레이가 키포인트였습니다. 손흥민은 페널티 박스 안 왼쪽 측면에서 오른발로 골대를 향해 슈팅했고 다급했던 위컴 수비수가 다리를 뻗어 공의 방향을 돌리려 했지만 굴절되어서 골망을 흔들게 됩니다. 이로써 스코어는 4-3으로 역전승을 거두게 되었으며 손흥민은 시즌 10, 11호 멀티골을 기록하게 됩니다. 이로써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중 최초로 한 시즌 10골 고지를 밟게 되었습니다. 결승골 직후 그라운드에 엎드려 큰 절을 올리는 세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국내 팬들에게 많은 환호를 사게 됩니다. 손흥민은 위컴전에서 시작과 끝을 담당했으며 덕분에 토트넘은 9경기 연속 무패(81)를 기록할 수 있게 됩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9.4점을 부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맛집 2017. 1. 29. 18:02

월배 맛집-갈비탕 전문

*고집 센 그집 갈비탕*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그런지 유독 따끈한 국물이 많이 땡기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월배에 위치한 고집 센 그집 갈비탕이라는 음식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갈비탕을 좋아고 이전에도 몇번 지나가면서 봐왔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부터 22:00까지 이며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구 1호선 월배역 2번 출구에서 약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자세한 위치는 하단에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큼직한 흰 간판은 외부에서 쉽게 발견 하실 수 있으며 아마 월배점이 본점인거 같습니다. 평일 저녁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날이 추워서인지 따끈한 갈비탕을 찾는 저녁 식사 손님분들 뿐만이 아니라 갈비찜으로 술안주를 하시는 술 손님들까지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가게 안은 좌식과 식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았으며 오픈된 주방을 갖춘 곳이었습니다.







갈비탕은 그릇당 9,000원입니다. 그 외 갈비찜 메뉴 가격도 위 메뉴판에서 확인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통 갈비탕을 파는 음식점에서는 냉면류도 팔기 마련인데 이곳에서는 냉면류는 따로 팔고 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요즘 음식점에서 중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 맛이 특히 좋았습니다.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여기를 방문하기 전에 저는 주로 황장군을 방문해서 갈비탕을 주로 시켜먹었는데 그곳과는 다른 간장 소스 맛이었습니다. 황장군 간장 소스는 달달한 맛이 있었는데 여기는 진한 간장맛이 났었습니다. 그래도 고기와 잘 어울렸던 걸로 기억납니다.







주문을 하고 꽤 오랜시간이 지나서야 주문한 갈비탕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은 뚝배기가 아니라 커다란 대접에 큼직한 갈비와 당면과 같이 곁들여져서 나왔습니다. 이집은 특히 국물 맛이 깔끔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누가 드시던 싫어할 수가 없는 맑은 국물 맛이었습니다. 갈비를 건져내고 단번에 말아드셔도 되지만 국물 맛이 다소 연해질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따로 드시다 말아 드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따끈한 국물과 밥한술을 떠서 잘 익은 김치와 먹으니 궁합이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물리지 않아서 기분 좋은 한끼가 되었습니다.

저는 추후 재방문 의사 있으며 포장도 된다고 하니 바쁘신 분들은 포장하셔서 집에서 드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갈비찜도 한번 맛 보려고 합니다. 근처 가실 일 있으면 한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갈비탕 전문점 소개해드리면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9. 17:14

리그오브레전드

*페이커 이상혁 연봉*


온라인게임을 사랑하는 남성 뿐만이 아니라 여성 유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리그오브레전드와 관련 된 내용입니다. 많은 해외파 선수들이 국내 리그인 LCK로 복귀하며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하고 볼거리가 많은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이 한창 입니다. 저 또한 롤을 즐기고 있는 유저이고 롤 챔스를 애청하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단연코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SKT T1에 소속된 세체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연봉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이상혁 선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996년 5월 7일 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22세입니다. 현재 KT에 소속된 원딜 유저인 데프트 선수와 같은 마포고등학교를 재학했을 당시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하며 자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 18살의 나이로 프로 무대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화려한 성적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수 많은 팬을 보유하게 됩니다. 중국에서는 그가 리그오브레전드계의 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왜 그를 신으로 부르고 열광하는지 아래 경력과 수상내역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2016*

MSI 2016 우승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우승

IEM 월드 챔피언쉽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6 우승


*2015*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5 우승

MSI 준우승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015 우승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015 플레이오프 MVP상 수상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5 우승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올해의 대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최우수 e스포츠팀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인기상


*2014*

판도라TV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윈터 2013-2014 우승

판도라TV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윈터 2013-2014 최우수선수상

대한민국 e스포츠대상 리그오브레전드 미드 최우수 선수상


*201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 3 우승

핫식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3 최우수선수상

핫식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3 우승

올림푸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 2013 3위







롤 프로게이머 역사상 이보다 더 완벽한 성적을 받을 수 있을 선수가 과연 있을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SK텔레콤에서도 e스포츠 사상 최고의 대우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아쉽게도 자세한 금액은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업계에서 최소 30억원 이상을 추측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상혁 선수는 직전까지 인센티브 등을 포함해 10억원 안팎의 연봉을 받아 왔으며 2015년 당시 SKT T1를 우승으로 이끌며 MVP를 받은 마린 선수가 중국 팀으로 이적하면서 최대 20억원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상혁 선수도 중국 시장으로 진출했으면 년간 최소 50억원 이상은 가능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기는 하나 돈이 아닌 의리로 SK텔레콤에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건강 2017. 1. 25. 08:38

*명절증후군* 증상과 극복


곧 있으면 다가오는 설날과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할 수 있고 긴 연휴인 명절이라 들뜨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마냥 명절이 달갑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명절이면 아침 일찍부터 새벽까지 가사 노동을 해야 하는 주부들은 물론, 예민해진 아내의 짜증을 받아내며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남편들, 취업이나 결혼에 관해 잔소리를 들어야 하는 젊은 층까지 벌써부터 걱정이신분들 또한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경우, 명절이 다가오는 것을 기피하게 되는데 이를 명절증후군이라 합니다. 




명절증후군이란 명절을 보내면서 생기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정신적, 육체적인 현상을 일컫습니다. 본래 대가족 위주였던 우리 사회에서는 명절이 일상 생활 중 하나로 지나갔지만 산업화 이후 전통적인 대가족제도가 사라지면서 핵가족화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명절이란 것은 어느날 갑자기 찾아오는 '큰 일'이 되어버렸으며 이로 인한 스트로스로 명절증후군까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실제 병은 두통, 요통, 어지러움, 위장장애, 소화불량을 겪거나 심한 경우에는 얼굴이나 손발의 감각이 이상해지기도 하며 부담감과 피로감이라는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 남성보다 여성한테만 나타나는 현상이라 생각되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여성일 경우 명절에 필요한 음식 장만 및 뒷처리와 같은 가사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 되며, 남성의 경우 명절 동안 장거리 운전을 하면서 발생하는 운전자의 피로와 장시간 차량에 탑승하면서 발생하는 멀미, 정신적 스트레스까지도 포함이 됩니다. 또한 직장인일 경우 기존 일상 생활과 다른 긴 연휴로 인해 생체 리듬이 깨진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명절증후군에 좋은 스트레칭


(1) 장시간 운전했을 때 좋은 어깨 운동

- 팔을 편하게 내린 상태에서 양쪽 어깨를 최대한 위로 올린 후 다시 내립니다.

- 같은 동작을 10~15회 정도 반복합니다.

- 한 손은 운전대를 잡고, 다른 한 손은 최대한 높이 올렸다 내렸다 반복합니다.


(2) 장시간 요리했을 때 좋은 목 운동

- 깍지 낀 손으로 머리를 받친 후, 오른쪽 천장을 바라봅니다.

- 통증이 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허리와 어깨를 최대한 펴줍니다.

- 반대 방향으로 고개를 내려 최대한 수그리며, 다시 반대도 동일하게 합니다.

- 모든 동작을 3~5회 정도 반복합니다.


(3) 오래 서서 일했을 때 좋은 다리 운동

-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한쪽 다리를 뒤로 접어 손으로 잡아 당깁니다. 3초 유지.

- 다리를 다시 앞으로 잡아 몸통으로 당깁니다. 3초 유지.

- 반대 편도 시행한 후, 모든 동작을 3~5회 정도 반복합니다.



▶ 명절증후군 대처법


(1) 장거리 이동 시 잦은 환기와 스트레칭하기

- 창문을 닫은 채로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산소 부족으로 이산화탄소가 축적돼 졸음이 오게 되고 한 자세로 오래 있기 때문에 신체 곳곳에 통증이 오기 쉽습니다. 오래 운전을 할 때는 적어도 1~2시간마다 10분 이상 휴식을 취하면서 신선한 공기를 흡수해 주고,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체조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어깨나 허리 통증을 예방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2) 음식 준비 시 식탁에서 하기

- 바닥에 앉아 장시간 음식을 만들면 허리와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특히 등을 구부리고 앉으면 체중의 2~3배 이상의 하중이 허리에 가중되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식탁이나 탁자에 앉아 요리를 하고 그게 어렵다면 벽에 등을 기대어 일을 하는 게 좋습니다. 40~50대 주부의 경우 척추주변조직이 약해서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3) 지나친 음주나 과식도 삼가하기

- 명절 차례용 술로 사용되는 전통주들은 대부분 알코올 도수가 높아서 체내에서 분해되는 시간이 무척 오래걸립니다. 특히 낮에 술을 마시면 밤에 마시는 것보다 혈중알코올농도가 단시간에 올라가 더욱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또 바닥에 앉은 상태로 술자리가 길어지면 허리 통증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열량 음식을 과하게 먹을 경우에는 급성 소화불량, 급체 등에 시달릴 수 있으니 식사를 할 때는 나물, 과일 등을 고루 섭취하고 과식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4) 명절연휴에도 규칙적인 생활하기

- 오랜만의 연휴인 만큼 마음껏 즐기는 것도 좋지만 생활패턴이 과하게 뒤바뀌는 것은 오히려 좋지않습니다. 특히 낮과 밤이 바뀐 생활은 오히려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규칙적인 생활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5) 가족의 배려

-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입니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미혼일 경우 육체적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서로를 힘들게 할 수 있는 말은 최대한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소중한 사람들에게 덕담과 격려를 해주고 서로를 위해 한발 더 양보해준다면 모두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을겁니다.

posted by 햄인찡
:
건강 2017. 1. 25. 08:18

[직업병 시리즈] *스트레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 중 1위가 스트레였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업무적인 부분 외에도 인간관계, 집안일 등 다양하고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스트레스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것이 현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모습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숙하게 사용하던 스트레스라는 말을 정의하려 하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스트레스를 없애고 싶다든지,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사람들은 매우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고 나아가 자신을 위해 적절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트레스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라는 용어가 처음 학문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곳은 물리학·공학 분야로 라틴어인 stringer(팽팽히 죄다; 긴장)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의 생리학자 캐논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생존 수단으로 투쟁-도피 반응과 생리적 균형을 발표함으로써 스트레스 개념을 개략적으로 의학계에 처음 소개하였습니다. 또 다른 미국의 심리학자 라자러스는 사람에 따라 좋은 스트레스로 작용하느냐, 나쁜 스트레스로 작용하느냐는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인지적 평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보고하였습니다. 스트레스 요인이 발생하면 먼저 그것이 위협적이냐 그렇지 않냐(또는 도전해 볼만하냐)는 일차 평가가 일어나게 됩니다. 만약 위협적이라고 평가한 경우 그 위협과 위협에 따른 부정적인 감정을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대처를 고려하는 다음 단계(이차 평가)를 거치게 됩니다.



▶ 스트레스의 원인


(1) 외적 요인의 경우 부정적 생활사건과 긍정적 생활사건으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 먼저 부정적 생활사건으로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상황(죽음, 이별, 별거)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이 때 일반적으로 가장 극심한 스트레스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질병, 신체 손상, 운동 부족, 영양 결핍, 수면 장애 등 생리적 이상이 나타나는 상태나 청소년기, 여성의 갱년기, 노년기 등 생리적 변화가 급격히 일어나는 시기 등도 스트레스 반응이 커질 수 있습니다. 물론, 가정이나 학교, 직장 등에서 갈등이나 문제가 생기는 일상적인 상황도 심리적 어려움을 증폭시키곤 합니다. 하지만, 합격, 승진, 휴가, 결혼 등과 같은 즐거움을 주는 긍정적 생활사건도 정신적 부담을 가중시켜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2) 스트레스 요인이 전혀 없는 것도 반드시 건강을 위해 좋은 것은 아닙니다.

- 때로는 지겨움이나 권태가 지속되면 무기력한 상태(학습된 무력감)를 거쳐 우울증 등 병적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스트레스가 정신건강과 신체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스트레스 관리


(1) 규칙적인 생활 습관

- 건강한 식사습관 : 천천히, 편안하게, 골고루, 적당하게 섭취하며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합니다. 반면, 술, 카페인, 설탕, 소금,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을 과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적당한 수면 : 일반적으로 6~8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 꾸준한 운동 : 일반적으로는 걷기가 좋은 운동입니다. 운동 시간은 하루에 45~60분 정도, 일주일에 최소 세 번 이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경우에는 단계적으로 회수나 시간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충분한 휴식

(2) 적극적인 문제해결형 대응

-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거나 적절하게 이용하려면 그 실체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 첫 번째 단계는 현재 상황이 불편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불편하다고 느끼기 시작한 경우는 이미 그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면밀히 따져 스트레스로부터 적극적으로 도망가는 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두 번째 단계인 스트레스의 수용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수용한다는 것이 ‘재수 없는 일이 하필이면 나한테 일어났다’는 운명론적 태도와는 달라 단순한 포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이렇게 자신에게 가해진 스트레스를 받아들이기로 마음먹었다면 마지막 단계인 적극적인 문제해결형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고 최선의 대처를 능동적으로 하는 것이 적극적 대응의 핵심입니다. 이와 반대로 스트레스를 회피하거나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스트레스가 불편하다는 것을 받아들인 후, 자신이 느꼈던 불편한 감정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는 감정해결형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정해결형은 일시적으로는 도움이 되지만, 수렁에 빠진 사람이 허우적거리면 더 깊이 빠져드는 것과 같이 장기적으로는 문제가 더욱 꼬이고 스트레스 반응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3) 시간 관리

- 가치 평가하기 : 건강, 행복, 가족, 여가, 경력, 돈 등에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 목표 세우기 : 우선순위를 정한 가치에 부합하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합니다.
- 활동계획 정하기 :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단계적인 작업 수행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른 진행상황을 확인합니다.
- 시간 투입량 결정하기 : 작업 수행에 소요되는 시간 목록을 작성합니다.
- 일의 지연, 지체 막기 : 작업 수행을 방해하는 요소와 자신의 가치에 부합되지 않는 활동을 찾아 수정합니다.
- 체계적인 시간 운용하기 : 작업 중 반드시 해야 하는 것, 하면 좋은 것, 하지 않아도 되는 것에 대한 목록을 만들고 시행합니다.


※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1) 견과류

- 견과류에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은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억제켜준다고 합니다. 단, 카로리가 높으니 많은 섭취는 삼가해주시면 좋습니다.


(2)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 브로콜리에 비타민 B의 하나인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또한 엽산 성분이 많고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3) 연어

-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스트레스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어 외에도 참치,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녹차

- 녹차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스트레스 부하로 인한 심박 수와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고 뇌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정신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5) 다크초콜릿

- 가장 강력한 엔돌핀을 생성하는 음식이며 혈압을 낮추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카카오 함유량이 70% 이상인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베리류

- 비타민C가 풍부해서 스트레스 예방에 효과적이며 스트레스에 대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성 백혈구를 생성해 주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3. 12:51

*두산 니퍼트*

총액 210만 달러 재계약


지난 2016시즌 두산 베어스의 통합우승에 큰 기여를 한 더스틴 니퍼트 선수가 재계약을 마친 상태입니다. 니퍼트 선수는 명실상부 두산 베어스 투수의 핵심 선수라 말할 수 있으며 KBO 리그 역사상 역대급 외인 선수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니퍼트 선수는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KBO리그 MVP와 골든글러브를 수상했습니다. 정규리그에서는 28경기에 등판해 22승3패, 평균자책점 2.95를 기록하며 다승, 평균자책점, 승률(0.880) 등 3관왕에 오르며 최고 투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니퍼트 선수는 총액 210만 달러(약 245,000만원)에 재계약 했습니다. 이는 KBO 지난해 한화 이글스의 에스밀 로저스가 받은 190만달러를 넘어선 역대 외국인 선수 최고 몸값이며 200만달러 돌파도 역대 최초입니다. 특히 지난 한국시리즈에서는 NC와의 1차전에서 8이닝 무실점의 완벽투를 뽐내며 1대0의 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로써 포스트시즌에서 34⅓이닝 동안 무실점을 기록하며 역대 포스트시즌 최다 연속 이닝 무실점 신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니퍼트 선수도 매년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에게도 한번의 위기가 찾아 왔던적이 있었는데  2015시즌에는 부상 등으로 본인 기량만큼 활약을 못하며 150만 달러에서 120만 달러로 연봉이 감액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니퍼트 선수의 재계약 관련 소식은 많은 팬들에게도 관심 대상이었습니다. 물론 200만 달러는 심리적인 마지노선이라 이를 깨기 힘들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두산 베어스는 6시즌 동안 함께하며 팀에 일조한 니퍼트 선수에게 역대 최고액을 선사하며 그의 자존심을 세워주었습니다.







결국 니퍼트 선수가 잔류하게 되면서 두산 베어스의 판타스틱4(니퍼트, 마이클 보우덴, 장원준, 유희관)가 모두 2017시즌에도 선발진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2016시즌 성적은 어마어마했습니다. 니퍼트 선수가 22승, 보우덴 선수가 18승, 장원준 선수와 유희관 선수가 15승을 따내며 이들이 거둔 승수만 무려 70승 입니다. 두산 베어서는 지난 시즌 75차례의 선발승으로 역대 단일시즌 최다 선발승 신기록을 세웠으며 두산의 페넌트레이스 우승 제1원동력이되었습니다. 이 멤버들이 2017시즌 출발선에 다시 한번 나란히 서게되며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이들의 1~4선발 구축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활약이 워낙 뛰어났다 해서 올 시즌 작년 퍼포먼스를 재현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두산 선발진이 리그에서 가장 계산이 되고 강력한 건 분명한 사실임에 틀림없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1. 21:23

*코리아 좀비 정찬성*

UFC 복귀전 임박


UFC를 대표하는 한국인 파이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3년 6개월이라는 오랜 기다림 끝에 복귀전을 치루게 됩니다. 복귀전은 다가오는 2월 5일(한국 시간) 미국 휴스턴 도요타센터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104에서 데니스 버뮤데즈 선수와 메인 이벤트에서 격돌하게 됩니다. 경기를 위해 21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평소 화끈한 경기 스타일 때문에 코리아 좀비라는 타이틀을 가치고 있습니다. 정타를 허용하더라도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전진하는 돌진력으로 국내외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특히 레너드 가르시아 선수와의 경기에서 그 명성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석연찮은 판정 탓에 1차전에서 아쉬운 판정패를 받아냈으나 2차전에서는 MMA 역사상 없었던 트위스터 초크라는 기술을 선보이며 멋진 승리를 따내게 됩니다. 그 후 연승을 이어오다 대체선수로 조제 알도 선수와 페더급 타이틀전까지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경기 도중 어깨가 탈골되는 부상 때문에 아쉬운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정찬성 선수는 UFC 안에서도 수많은 기록을 가진 선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세 경기 연속으로 메인이벤트에 올랐고 마크 호미닉 선수를 6초만에 승리를 거둬 UFC 역사상 최단시간 승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 2013년 벤터급 3위를 기록하며 체급별 순위에서 아시아인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아시아인 최초로 챔피언 벨트를 두고 타이틀 매치를 하기도 했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진가는 이번 경기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긴 공백에도 불구하고 정찬성 선수의 뛰어난 실력과 스타성을 높이 인정했기에 상대는 페더급 강자 랭킹 8위의 데니스 버뮤데즈로 배정되었습니다. 공익요원 복무기간 동안 다친 몸을 치료하고 지난 알도와의 챔피언 결정전에서 탈골됐던 어깨도 수술로 치료했다고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이어서 어려운 상대라 생각을 하지만 승리를 자신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에게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의 강함을 알리고 우리의 저력을 보여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정찬성 선수는 최근 북미 2위 종합격투기 단체 벨라토르(Bellator MMA)로 이적 가능성에 대해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지난해 11월 미국 전지훈련에서 벤 헨더슨을 통해 벨라토르 쪽 사람들을 여럿 만났다. 상세하게 밝힐 수는 없지만 헨더슨이 어떤 조건으로 벨라토르와 계약했는지 들었다. 그런데 계약 수준이 UFC와 엄청나게 다르다. 벨라토르로 이적할 수밖에 없는 조건"이라며 "그 정도 차이가 난다면 나도 벨라토르로 갈 생각이 있다"고 밝힌바 있는데 이번 경기가 끝나고 나면 향후 거취도 어느정도 드러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오랜 팬으로써 성공적인 복귀전을 응원하겠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