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7. 1. 29. 18:58

*토트넘 손흥민* 설날 멀티골 폭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가 29(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 FA4라운드(32)에서 위컴 원더러스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서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훗스퍼는 1부 리그에 소속된 팀이고 상대팀인 위컴 원더러스는 4부 리그에 소속된 팀이라 토트넘의 우세를 점쳤습니다. 그렇지만 토트넘은 현재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FA컵에서 도전 중이라 많은 대회만큼 빡빡한 일정을 소화중이였습니다. 따라서 주중, 주말 경기를 병행하면서 선수들의 체력 저하와 부상 등의 고충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손흥민은 지친 토트넘에 단비와 같은 존재입니다. 최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손흥민을 교체 투입원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해리 케인 등 주축 선수들의 대체 자원으로 넣어 반전을 꾀했다습니다. 주전 경쟁에서 밀린 건 아쉽지만 로테이션 출전 빈도가 늘어나면서 역할의 중요성을 올린 건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전은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초반부터 슈팅을 가져가며 골을 노렸으나 볼은 골대를 살짝 빗나갔고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골문을 흔들지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전반전에 위컴에게 2골을 허용하며 다급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냉정함을 잃지 않았고 2골로 뒤처진 상황에서 따라가는 만회골을 터트렸습니다. 손흥민의 만회골 이후로 토트넘은 빈센트 얀센의 동점골이 나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지만 후반 막판 토트넘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후반 39분 교체되어 들어온 위컴의 게리 톰슨이 역전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3-2로 끌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6분 뒤 뎀벨레의 패스를 받은 알리의 동점골이 터지지며 승부는 3-3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손흥민의 진가는 경기 종료 직전 다시 한 번 드러나게 됩니다. 얀센과 손흥민의 연계 플레이가 키포인트였습니다. 손흥민은 페널티 박스 안 왼쪽 측면에서 오른발로 골대를 향해 슈팅했고 다급했던 위컴 수비수가 다리를 뻗어 공의 방향을 돌리려 했지만 굴절되어서 골망을 흔들게 됩니다. 이로써 스코어는 4-3으로 역전승을 거두게 되었으며 손흥민은 시즌 10, 11호 멀티골을 기록하게 됩니다. 이로써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중 최초로 한 시즌 10골 고지를 밟게 되었습니다. 결승골 직후 그라운드에 엎드려 큰 절을 올리는 세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국내 팬들에게 많은 환호를 사게 됩니다. 손흥민은 위컴전에서 시작과 끝을 담당했으며 덕분에 토트넘은 9경기 연속 무패(81)를 기록할 수 있게 됩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9.4점을 부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맛집 2017. 1. 29. 18:02

월배 맛집-갈비탕 전문

*고집 센 그집 갈비탕*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그런지 유독 따끈한 국물이 많이 땡기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월배에 위치한 고집 센 그집 갈비탕이라는 음식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갈비탕을 좋아고 이전에도 몇번 지나가면서 봐왔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부터 22:00까지 이며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구 1호선 월배역 2번 출구에서 약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자세한 위치는 하단에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큼직한 흰 간판은 외부에서 쉽게 발견 하실 수 있으며 아마 월배점이 본점인거 같습니다. 평일 저녁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날이 추워서인지 따끈한 갈비탕을 찾는 저녁 식사 손님분들 뿐만이 아니라 갈비찜으로 술안주를 하시는 술 손님들까지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가게 안은 좌식과 식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았으며 오픈된 주방을 갖춘 곳이었습니다.







갈비탕은 그릇당 9,000원입니다. 그 외 갈비찜 메뉴 가격도 위 메뉴판에서 확인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통 갈비탕을 파는 음식점에서는 냉면류도 팔기 마련인데 이곳에서는 냉면류는 따로 팔고 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요즘 음식점에서 중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 맛이 특히 좋았습니다.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여기를 방문하기 전에 저는 주로 황장군을 방문해서 갈비탕을 주로 시켜먹었는데 그곳과는 다른 간장 소스 맛이었습니다. 황장군 간장 소스는 달달한 맛이 있었는데 여기는 진한 간장맛이 났었습니다. 그래도 고기와 잘 어울렸던 걸로 기억납니다.







주문을 하고 꽤 오랜시간이 지나서야 주문한 갈비탕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은 뚝배기가 아니라 커다란 대접에 큼직한 갈비와 당면과 같이 곁들여져서 나왔습니다. 이집은 특히 국물 맛이 깔끔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누가 드시던 싫어할 수가 없는 맑은 국물 맛이었습니다. 갈비를 건져내고 단번에 말아드셔도 되지만 국물 맛이 다소 연해질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따로 드시다 말아 드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따끈한 국물과 밥한술을 떠서 잘 익은 김치와 먹으니 궁합이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물리지 않아서 기분 좋은 한끼가 되었습니다.

저는 추후 재방문 의사 있으며 포장도 된다고 하니 바쁘신 분들은 포장하셔서 집에서 드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갈비찜도 한번 맛 보려고 합니다. 근처 가실 일 있으면 한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갈비탕 전문점 소개해드리면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9. 17:14

리그오브레전드

*페이커 이상혁 연봉*


온라인게임을 사랑하는 남성 뿐만이 아니라 여성 유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리그오브레전드와 관련 된 내용입니다. 많은 해외파 선수들이 국내 리그인 LCK로 복귀하며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하고 볼거리가 많은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이 한창 입니다. 저 또한 롤을 즐기고 있는 유저이고 롤 챔스를 애청하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단연코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SKT T1에 소속된 세체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연봉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이상혁 선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996년 5월 7일 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22세입니다. 현재 KT에 소속된 원딜 유저인 데프트 선수와 같은 마포고등학교를 재학했을 당시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하며 자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 18살의 나이로 프로 무대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화려한 성적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수 많은 팬을 보유하게 됩니다. 중국에서는 그가 리그오브레전드계의 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왜 그를 신으로 부르고 열광하는지 아래 경력과 수상내역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2016*

MSI 2016 우승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우승

IEM 월드 챔피언쉽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6 우승


*2015*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5 우승

MSI 준우승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015 우승

스베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015 플레이오프 MVP상 수상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5 우승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올해의 대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최우수 e스포츠팀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인기상


*2014*

판도라TV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윈터 2013-2014 우승

판도라TV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윈터 2013-2014 최우수선수상

대한민국 e스포츠대상 리그오브레전드 미드 최우수 선수상


*201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 3 우승

핫식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3 최우수선수상

핫식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3 우승

올림푸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 2013 3위







롤 프로게이머 역사상 이보다 더 완벽한 성적을 받을 수 있을 선수가 과연 있을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SK텔레콤에서도 e스포츠 사상 최고의 대우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아쉽게도 자세한 금액은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업계에서 최소 30억원 이상을 추측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상혁 선수는 직전까지 인센티브 등을 포함해 10억원 안팎의 연봉을 받아 왔으며 2015년 당시 SKT T1를 우승으로 이끌며 MVP를 받은 마린 선수가 중국 팀으로 이적하면서 최대 20억원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상혁 선수도 중국 시장으로 진출했으면 년간 최소 50억원 이상은 가능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기는 하나 돈이 아닌 의리로 SK텔레콤에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