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017.01.29 18:02

월배 맛집-갈비탕 전문

*고집 센 그집 갈비탕*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그런지 유독 따끈한 국물이 많이 땡기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월배에 위치한 고집 센 그집 갈비탕이라는 음식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갈비탕을 좋아고 이전에도 몇번 지나가면서 봐왔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부터 22:00까지 이며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구 1호선 월배역 2번 출구에서 약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자세한 위치는 하단에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큼직한 흰 간판은 외부에서 쉽게 발견 하실 수 있으며 아마 월배점이 본점인거 같습니다. 평일 저녁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날이 추워서인지 따끈한 갈비탕을 찾는 저녁 식사 손님분들 뿐만이 아니라 갈비찜으로 술안주를 하시는 술 손님들까지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가게 안은 좌식과 식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았으며 오픈된 주방을 갖춘 곳이었습니다.







갈비탕은 그릇당 9,000원입니다. 그 외 갈비찜 메뉴 가격도 위 메뉴판에서 확인 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통 갈비탕을 파는 음식점에서는 냉면류도 팔기 마련인데 이곳에서는 냉면류는 따로 팔고 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는 요즘 음식점에서 중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 맛이 특히 좋았습니다.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도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여기를 방문하기 전에 저는 주로 황장군을 방문해서 갈비탕을 주로 시켜먹었는데 그곳과는 다른 간장 소스 맛이었습니다. 황장군 간장 소스는 달달한 맛이 있었는데 여기는 진한 간장맛이 났었습니다. 그래도 고기와 잘 어울렸던 걸로 기억납니다.







주문을 하고 꽤 오랜시간이 지나서야 주문한 갈비탕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은 뚝배기가 아니라 커다란 대접에 큼직한 갈비와 당면과 같이 곁들여져서 나왔습니다. 이집은 특히 국물 맛이 깔끔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누가 드시던 싫어할 수가 없는 맑은 국물 맛이었습니다. 갈비를 건져내고 단번에 말아드셔도 되지만 국물 맛이 다소 연해질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따로 드시다 말아 드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따끈한 국물과 밥한술을 떠서 잘 익은 김치와 먹으니 궁합이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물리지 않아서 기분 좋은 한끼가 되었습니다.

저는 추후 재방문 의사 있으며 포장도 된다고 하니 바쁘신 분들은 포장하셔서 집에서 드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갈비찜도 한번 맛 보려고 합니다. 근처 가실 일 있으면 한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갈비탕 전문점 소개해드리면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 | 고집 센 그집 갈비탕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건승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