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7. 1. 21. 21:23

*코리아 좀비 정찬성*

UFC 복귀전 임박


UFC를 대표하는 한국인 파이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3년 6개월이라는 오랜 기다림 끝에 복귀전을 치루게 됩니다. 복귀전은 다가오는 2월 5일(한국 시간) 미국 휴스턴 도요타센터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104에서 데니스 버뮤데즈 선수와 메인 이벤트에서 격돌하게 됩니다. 경기를 위해 21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평소 화끈한 경기 스타일 때문에 코리아 좀비라는 타이틀을 가치고 있습니다. 정타를 허용하더라도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전진하는 돌진력으로 국내외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특히 레너드 가르시아 선수와의 경기에서 그 명성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석연찮은 판정 탓에 1차전에서 아쉬운 판정패를 받아냈으나 2차전에서는 MMA 역사상 없었던 트위스터 초크라는 기술을 선보이며 멋진 승리를 따내게 됩니다. 그 후 연승을 이어오다 대체선수로 조제 알도 선수와 페더급 타이틀전까지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경기 도중 어깨가 탈골되는 부상 때문에 아쉬운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정찬성 선수는 UFC 안에서도 수많은 기록을 가진 선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세 경기 연속으로 메인이벤트에 올랐고 마크 호미닉 선수를 6초만에 승리를 거둬 UFC 역사상 최단시간 승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 2013년 벤터급 3위를 기록하며 체급별 순위에서 아시아인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아시아인 최초로 챔피언 벨트를 두고 타이틀 매치를 하기도 했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진가는 이번 경기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긴 공백에도 불구하고 정찬성 선수의 뛰어난 실력과 스타성을 높이 인정했기에 상대는 페더급 강자 랭킹 8위의 데니스 버뮤데즈로 배정되었습니다. 공익요원 복무기간 동안 다친 몸을 치료하고 지난 알도와의 챔피언 결정전에서 탈골됐던 어깨도 수술로 치료했다고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이어서 어려운 상대라 생각을 하지만 승리를 자신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민에게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의 강함을 알리고 우리의 저력을 보여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정찬성 선수는 최근 북미 2위 종합격투기 단체 벨라토르(Bellator MMA)로 이적 가능성에 대해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지난해 11월 미국 전지훈련에서 벤 헨더슨을 통해 벨라토르 쪽 사람들을 여럿 만났다. 상세하게 밝힐 수는 없지만 헨더슨이 어떤 조건으로 벨라토르와 계약했는지 들었다. 그런데 계약 수준이 UFC와 엄청나게 다르다. 벨라토르로 이적할 수밖에 없는 조건"이라며 "그 정도 차이가 난다면 나도 벨라토르로 갈 생각이 있다"고 밝힌바 있는데 이번 경기가 끝나고 나면 향후 거취도 어느정도 드러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의 오랜 팬으로써 성공적인 복귀전을 응원하겠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맛집 2017. 1. 21. 17:43

대구 술집-대명동 계대

*오칠구분식포차*



지금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 대명동 계대 부근에 위치한 오칠구분식포차라는 술집입니다. 생긴지 그리 오랜 시간이 된 곳이 아니라 많이 검색되지는 않지만 평소 대명동 계대 부근에서 술자리를 종종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란 생각이 들어 소개해드립니다. 대학로다 보니 근처에 많은 술집들이 즐비해있지만 주머니 사정이 좋지 못한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가지 안주를 맛 볼 수 있는 좋은 술집이라 생각됩니다. 역시나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테이블을 채우고 있었습니다. 보시는바와 다른 술집보다는 확연하게 저려한 가격으로 여러메뉴로 메뉴판이 가득차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떡볶이, 납작만두, 순대볶음, 납작만두, 야채계란말이 입니다. 계명네거리에서 내당네거리로 가는 방면 좌측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장소는 하단에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순대볶음을 제외하고 나머지 음식들은 생각보다 이른시간에 나왔습니다. 떡볶이를 제외하고는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요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주방도 훤히 오픈되어 있어서 조리 과정도 눈으로 보실 수 있는 내부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해서 결코 맛이 빠지거나 양이 부족하지 않은 구성이었습니다. 금방 조리되어 나온 쥐포 튀김은 식기전에 맛보셔야 바삭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떡볶이도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 소주 안주로 딱 좋았습니다. 평소 밀떡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맛일겁니다. 같이 주문한 납작만두도 간장소스를 뿌리셔서 드셔도 되고 아니면 떡볶이 소스를 듬뿍 찍어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순대볶음과 계란말이 역시 괜찮았습니다. 순대볶음 양념이 조금 강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입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양도 푸짐하고 아삭한 양배추의 식감은 좋았습니다. 제일 추천해드리고 싶은 야채계란말이입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드시는 계란말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위에 넉넉히 뿌려진 데리야끼와 머스터드 소스가 입맛을 돋궈줍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지만 촉촉한 계란 위에 뿌려진 가쓰오부시 또한 맛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요즘 계란이 많이 비싼데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넉넉한 계란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소주 안주로 정말 잘 어울렸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가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 과연 대구에 몇곳이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1차보다는 2차나 3차 술자리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하고 술먹을지 고민이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저렴한 가격에 여러 안주를 선택해서 드실 수 있는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대구 3호선 남산역 부근에서 조금만 걸으시면 노란간판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1. 21. 16:45

*빅보이 이대호*

롯데 150억 그 진실은?


지금 전해드릴 뉴스는 한 때 롯데 자이언츠의 간판 선수였던 이대호 선수와 관련 된 소식입니다. 누구보다 조용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대호 선수는 아직까지 2017시즌 소속팀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과연 빅보이 이대호 선수의 최종 행선지는 어디가 될 것인가 아직까지 미지수입니다. 지난해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메이저리그의 꿈을 이뤘음에도 아직까지 메이저리그 재도전에 대한 의사가 강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이대호 선수가 요구하는 만큼 출전 기회와 몸값을 보장할 만한 구단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여러가지 대안이 나오고 있지만 가장 주목되는 이야기되고 있는 것이 한국이나 일본 리그로의 유턴입니다. 과거 이대호 선수는 한국과 일본에서 모두 최고 수준의 활약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시절 팀의 기여도에 대해서는 더 말할 것도 없으며 2015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소속된 당시 정규시즌 141경기에서 타율 0.283, 31 홈런, 98 타점을 기록 하였으며 일본시리즈에서는 16타수 8안타로 타율 0.500, 2홈런, 8타점이라는 성적을 이루어냅니다. 4경기 중 3경기에서 결승타를 기록하며 일본시리즈 MVP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이에 따라 일본 현지 언론에서는 한신, 지바 롯데, 라쿠텐 등이 이대호 선수의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역시 친정팀이었던 롯데 자이언츠가 이대호 선수의 행보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대호 선수의 롯데 자이언츠 복귀 가능성은 가장 설득력이 낮은 시나리오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분위기가 조금 달라지고 있습니다. 가장 우선 순위였던 메이저리그 재도전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일본 구단들도 서서히 2017시즌을 대비한 전력보강이 마무리로 접어드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롯데 자이언츠는 황재균 선수마저 메이저리그 도전으로 팀을 떠나된 상황이라 전력보강이 다급한 상황입니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FA 시장에서도 뚜렷한 전력보강이 없었고 최근 4년 연속 가을야구에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며 이 상태로는 2017시즌도 전망이 그리 밝지 못하다는 평가가 대다수입니다. 그로 인해 계속해서 이대호 선수의 영입설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걸림돌은 역시 몸값입니다. 2016년 시애틀 매리너스에서는 총 210만 달러로 한화 기준 약 24억7천만원 정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소프트뱅크 시절에는 약 5억엔으로 한화 기준 50억원을 수령했으며, 지난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타진하던 시점에서는 최대 3년 18억엔(약 186억원)정도까지 제시한 것으로 알려진바 있습니다. 최근 KBO리그에서도 FA 시장에서 최형우 선수가 삼성 라이온즈에서 기아 타이거즈로 소속팀을 옮기면서 4년 총액 100억원에 계약하며 사상 최초로 100억 시대에 접어드는 등 선수 몸값이 폭등세입니다. 그러나 이대호 선수가 처음 FA자격을 얻어 일본에 진출한 2011년 당시 롯데 자이언츠로부터 100억원대 계약을 제시받았던 것이 벌써 5년 전 일이고 KBO리그 성적이나 통산 경력에서 최형우 선수보다는 한 수위의 타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대호 선수의 국내 리그 복귀시 4년 총액 150억 정도를 예측하기도 하는데 과연 친정팀인 롯데 자이언츠로의 복귀가 현실화 될지는 아직도 의문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
맛집 2017. 1. 21. 15:53

대구 맛집-보쌈 전문

*서울보쌈*



오늘 소개해드릴 대구 맛집은 중구 남산동에 위치한 보쌈골목에 있는 서울보쌈이라는 곳입니다. 길 양옆으로 많은 보쌈집들이 보이는데 그 중에서 가장 인지도도 높고 맛으로 평이 좋은 서울보쌈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시각에 방문했지만 가게 안에는 꽤 많은 손님들이 있었으며 가게 내부에 설치 된 난로 때문에 실내 공기는 훈훈하고 좋았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보쌈과 수육이 있고 식사류로는 보쌈정식과 각 종 국밥류가 있습니다. 식사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해서 그런지 야채들도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보쌈과 수육 두메뉴가 가격차이가 조금 나는데 보쌈김치가 나오고 안나오고의 차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보쌈 中으로 주문해서 맛보았습니다.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생각보다 양도 푸짐하고 특히 돼지고기의 잡내가 전혀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성인남자 3명에서 먹기에도 충분했습니다. 비계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살코기 부위만 선택해서 주문가능하니 입맛에 따라 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각종 채소와 쌈을 싸먹어도 좋으며 간단하게 새우젓이나 양파간장에 찍어드셔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보쌈이나 수육을 주문하시면 사람수에 따라 육수도 같이 나오니 뜨끈뜨끈 한 국물도 안주로 좋았습니다.



보쌈 메뉴로 구성된 보쌈김치입니다. 안에는 굴이 들어가 있으니 비린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굴하고 같이 버무러져서 그런지 맛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배추도 신선하고 양념도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고기와 같이 먹으니 질리는 맛 없이 술술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보쌈김치는 추가 리필이 안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혀 부족함 없는 양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장아찌와 부추겉절이 등 다양하게 쌈을 싸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입맛이라 고추장아찌가 좋았습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밑반찬입니다. 전반적으로 맛이 깔끔하니 누구든 거부감 없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식사를 다 하시고 나면 무료로 식혜가 제공 된다고 하니 입가심 하시기에도 좋을거 같습니다. 늦은 시각에도 불구하고 혼자 오셔서 손님들이 찾은 메뉴가 있었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보쌈정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푸짐하게 식사를 하시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조심스레 추천드려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재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대구 1호선 명덕역이나 반월당역에서 내리시거나 남문시장 근처 버스정류장에 하차하셔서 조금만 걸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자세한 주소는 하단에 기재해두고 다른 맛있는 메뉴로 또 소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