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017. 3. 24. 01:00

대구수목원 맛집-샤브샤브 전문

*샤브향*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 달서구 대곡동에 위치한 샤브향 대구수목원점입니다. 샤브샤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샤브향을 몇번 방문해보셨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평소 고기를 드실 때 채소와 같이 먹기 힘드신 분들이거나 매번 구워먹는 구이류가 질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권해드리고 싶은 메뉴 입니다. 대구 뿐만이 아니라 전국으로 체인점도 많기 때문에 자신과 가까운 매장을 찾으셔서 방문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샤브향 수목원점의 자세한 위치는 하단에 다시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가게 외부 모습입니다. 길을 가다 흔히 보실 수 있는 샤브향 외관의 모습과 똑같습니다. 수목원점은 생각보다 내부가 많이 넓고 룸 시설도 구비해놓았으며 미리 예약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샤브향에는 점심특선메뉴가 따로 있는데 평일에만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소고기샤브가 1인 9,900원이며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찬들과 월남쌈, 소고기샤브 사진들입니다. 육수에 채소를 넣어두고 샤브샤브를 드시기 전에 미리 월남쌈을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채소는 몇가지 메뉴를 제외하고 추가적으로 리필이 가능하니 양껏 드셔도 좋습니다.



맑은 육수에 채소와 고기가 익어가는 모습과 고기를 곁들여서 월남쌈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많은 샤브샤브 가게를 방문해봤지만 샤브향은 정말 실망시키지 않는 맛집입니다. 어느 가게와 비교해도 빠지는게 없고 맛과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맛집이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드시고 나시면 추가적으로 쌀국수와 죽까지 제공 됩니다. 보통 나중에 샤브 육수에 칼국수를 많이 드시는데 여기서는 쌀국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진한 육수에 면을 충분히 익혀드시면 또다른 별미입니다. 매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칠리소스를 달라고 하셔서 면에 살짝 비벼드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드시면 아마 배가 상당히 부르실겁니다. 하지만 샤브향에서 꼭 맛보셔야 되는 메뉴 중 하나가 죽이라 생각합니다. 육수를 조금 남기셔서 단호박과 갖은채소로 어우러진 밥을 넣으셔서 충분히 저으신 후 마지막에 계란노른자를 부으셔서 조금 졸여주시면 됩니다. 직원분에게 요청하셔도 조리해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완성된 죽의 맛 또한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해지는 맛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가 대구 수목원점에서 제공되는 9,900원 점심특선이었습니다. 가게 입구에 커피와 핫초코, 매실차 등 음료까지 제공 되니 후식으로 충분히 즐기시고 가셔되 될 거 같습니다. 데이트코스, 외식, 회식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시기 좋은 맛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3. 23. 00:30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중국


다가오는 23일 오후835분부터 중국 헤롱 스타디움에서 대한민국과 중국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2차전이 치뤄집니다. 우리나라는 아시아 최종 예선 A조에 속해 있으며 이란, 우즈베키스탄, 중국, 카타르, 시리아와 함께 편성되어 있습니다. 국가별로 2차례의 홈과 원정의 경기를 가지며 현재 5경기까지 끝마친 상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311패로 승점 10점을 챙기며 2위이에 올라 있으며 1위인 이란에 승점 1점 뒷처진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번 중국과의 대결은 굉장히 중요한 경기라 볼 수 있습니다. 올해 대표팀의 첫 A매치이기도 하며 승점 3점을 챙겨야만 러시아로 향하는 길이 수월해집니다. 만에 하나 이번 대결에서 패하게 되면 남은 4경기를 모두 이겨야만 슈틸리케 감독이 말한 승점 22점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중국과 대한민국은 전력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피파랭킹 40위에 있으며 중국은 86위 입니다. 역대전적 또한 18121패로 상당히 앞서고 있으며 2010년 동아시아선수권에서 0-3으로 패배를 제외하면 완벽에 가까운 성적입니다. 그리고 지난해 91차전에서도 중국을 상대로 완벽에 가까운 운영으로 3-0까지 앞섰으나 막판 집중력이 흔들리며 가까스로 3-2로 승리를 챙겼습니다. 결코 만만하게 볼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이전 경기에서 경험 했기에 대표팀 주장인 기성용의 어깨가 많이 무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한동안 무릎 부상으로 많은 경기를 출전하지 못한 상태이기도 하며 빨리 실전 감각을 찾는게 관건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공격과 수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기성용의 활약에 따라 경기 전체의 분위기가 좌지우지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중국 원정 경기에서는 대표팀 에이스인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인해 결장하게 되어 전력 누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득점을 책임져야 하는 공격진들의 어깨 또한 상당히 무겁게만 느껴집니다. 경기 후반 분위기를 바꿔줄 조커 역할을 김신욱, 황희찬, 허용준 선수의 활약이 더욱 중요해지는 경기입니다. 현재 중국과 대한민국은 사드배치 관련 문제로 정치적으로 상당히 대립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정치적인 문제가 스포츠에 개입 되어서는 안되지만 중국에서는 대표팀 전세기를 반대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보복을 해오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불리한 여건과 상황을 잘 이겨내고 대한민국이 보란 듯이 중국 골망을 여러차례 흔들어주기를 응원해봅니다. 이어서 현재까지 A조 최종예선 순위와 앞으로 대한민국의 최정예선 2차전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최종예선 순위 ◀


1위. 이란 - 승점 11


2위. 대한민국 – 승점 10


3위. 우즈베키스탄 – 승점 9


4위. 시리아 - 승점 5점


5위. 카타르 - 승점 4


6위. 중국 - 승점 2점


 대한민국 최종예선 2차전 일정 


2017. 03. 23 중국 vs 대한민국


2017. 03. 28 대한민국 vs 시리아


2017. 06. 13 카타르 vs 대한민국


2017. 08. 31 대한민국 vs 이란


2017. 09. 05 우즈베키스탄 vs 대한민국

posted by 햄인찡
:
정보 2017. 3. 22. 01:00

*무한도전 노홍철* 복귀 가능성


매주 토요일 오후 625MBC에서 방송되고 있는 무한도전과 관련된 소식입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약 13년째 국민들에게 큰웃음을 주고 있는 국민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저 또한 현재까지 무한도전을 애청하고 있는 시청자 중 한명입니다. 오랜시간이 지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지난 무한도전 식스맨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황광희의 군 입대 때문에 원년멤버였던 노홍철의 복귀에 관련해서 많은 추측과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무한도전 김태호PD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노홍철 복귀와 관련 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노홍철은 지난 201411월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켜서 무한도전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식스맨 프로젝트를 통해 황광희가 발탁이 되었는데 군 입대로 다시 프로그램을 떠나게 되면서 빈자리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무한도전의 팬들은 노홍철의 복귀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한도전이 지난 7주간의 휴식기를 가지면서 4주간 무한도전 레전드편이 편성되어서 방영 되면서 노홍철의 많은 활약상이 돋보이며 많은 이들이게 진한 향수를 선사했습니다. 노홍철은 지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전하면서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복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MBC 라디오 ‘국모닝FM 노홍철입니다’를 통해 매일 청취자를 만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홍철 그가 제일 빛나는 곳은 무한도전이라는 것을 본인도 잘 알고 있지만 무한도전이라는 이름의 무게감 때문에 복귀가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지난 17일 무한도전 김태호PD는 노홍철, , 정형돈의 복귀에 대해 의견을 밝힌바 있는데 현재까지는 정해진게 없는 상태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양세형을 포함해서 5인체제로 유지될 전망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무한도전은 오랜시간 함께한 만큼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지금껏 잘 버텨왔으며 그 상황에 맞게끔 재미난 연출로 위기를 극복해 왔습니다. 많은 이들의 학창시절을 함께 해오며 지금까지 같이 성장해왔다 해도 과언이 아닐 거 같습니다. 저 또한 그 중 한사람입니다. 지금처럼 웃음을 많이 잃은 시국에 누군가에게는 건강한 웃음을 주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한도전의 오랜 팬의 한 사람으로써 저 역시 노홍철의 복귀를 바라는 마음이 크지만 정말 팬이라면 묵묵히 기다려주는 것이 최선이라 봅니다. 언젠가 그가 무한도전으로 돌아와서 많은 이들에게 웃음으로 보답하는 시간이 오기를 손 꼽아 기다려봅니다.

posted by 햄인찡
:
건강 2017. 3. 21. 06:00

목 감기 빨리 낫는 법과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목감기 빨리 낫는 

 

(1) 자주 손 씻기

- 목감기뿐만이 아니라 모든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 기본적인 습관입니다. 손에는 정말 많은 세균들이 있으며 그 세균들은 입이나 코로 호흡기관으로 옮겨가기 때문에 지금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환절기라면 목감기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손을 깨끗이 씻어주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목감기로부터의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2) 목을 따뜻하게 해주기

- 실내는 물론 실외 활동을 하시면서도 목을 최대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목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체온을 높여주므로 목감기에 걸리더라도 보다 빠르게 회복하는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외출 시 스카프나 목도리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할 때에는 손수건으로 가볍게 두르고 자는 것만으로도 다음날에 보다 나은 목 상태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3) 물 자주 마시기

-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몸의 면역력을 증가하는데 좋습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조금씩 자주 나눠서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감기를 예방해주며 감기로부터 빨리 낫는 것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급 공급은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데에 도움을 주므로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소금물로 가글해주기

- 따뜻한 물에 소금을 녹여서 코와 입안을 가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금물이 아닌 식염수를 사용하셔도 좋고 입안과 목을 깨끗하게 헹궈줌으로써 기관지를 청결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가글해주는 것이 세균 번식을 막는데 도움을 주며 가장 직접적으로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실제 미국 연구에도 목감기에 걸린 사람이 하루에 세 번 소금물로 가글을 했을 때에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5) 충분한 수면

-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목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충분한 수면을 해주셔야 합니다.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시켜주며 쾌적한 환경에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다음날 보다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잠을 자는 동안 면역 세포가 활성화 되어서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게 되는데 이 때 숙면과 면역력은 중대한 상관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을 충분히 자는 것 또한 목감기로부터 예방하고 치료하는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1) 생강

- 대추와 생강을 넣어 푹 끓여준 차는 목감기에 정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져 몸의 체온을 올려주게 됩니다. 이로써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진져롤 및 쇼가올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을 제거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가래를 제거하고 기침을 덜 나오게 해주는데 효과적이며 해열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2)

-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목의 염증을 억제시켜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귤껍질에 비타민C가 더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귤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말린 뒤 차로 끓여드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3) 유자

- 유자는 귤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추가로 구연산도 함유 되어 있어서 목감기로 안한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유자에는 리모넨과 팬틱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안정과 뇌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도라지

- 도라지는 기관지가 약한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억제해주므로 초기 질환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므로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도라지는 배와 도라지를 물에 넣고 끓여서 차로 복용하셔도 목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3. 20. 07:00

*S존 확대* 타고투저 완화 될까


이번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우리 대표팀들은 생소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KBO리그보다 위아래로 폭이 넓은 메이저리그 심판들의 스트라이크와 볼 판정에 당황하는 모습이 여러 차례 나왔습니다. 미국 심판이 한국 심판들보다 위쪽과 아래쪽으로 스트라이크를 후하게 잡아주는 것이 확인되면서 스트라이크존(S)에 대한 관심은 한층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수년간 KBO리그 타고투저의 원인 중 하나로 지적돼 온 스트라이크존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더이상 스트라이크존 확대를 늦출 수 없다는 여론이 지배적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KBO리그는 지난 14일 개막된 시범경기부터 변화된 스트라이크존이 적용되고 있으며 어떤 변화를 일으키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됩니다.



시범경기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현장에서는 “심판들이 지난해보다 확실히 스트라이크존을 넓게 보는 것 같다”는 목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대체적으로 “좌우보다는 상하로 길어진 것 같다”고 뜻을 비췄습니다. 실제 스트라이크존은 야구규칙 2.73에 명시 되어 있습니다. ‘유니폼의 어깨 윗부분과 바지 윗부분 중간의 수평선을 상한선으로 하고, 무릎 아랫부분을 하한선으로 하는 홈플레이트 상공’이라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종전에는 하한선을 무릎의 윗부분이었지만 1998년 개정된 야구규칙에 따라 무릎 아랫부분까지 확대 돼었습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스트라이크존 확대가 아니라 스트라이크존대로 보기로 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포수 출신인 NC 김경문 감독은 “이번 WBC에 앞서 미국에서 스프링캠프를 하고 연습경기를 할 때부터 우리 심판들이 주심을 보면서 스트라이크존을 넓게 잡는 것 같았다. 특히 연습경기를 해보니 좌상과 우상 쪽의 스트라이크를 많이 잡아주더라. 시범경기에서도 그런 부분이 나타나고 있다. 스트라이크존은 사실 규칙에 나와 있지 않느냐. 그대로 적용하면 된다. 국제대회에 다녀오면 항상 우리나라 스트라이크존이 너무 좁다는 지적이 나왔다. 예전에 높은 쪽 공 10개 중 7~8개가 볼로 선언됐다면, 이젠 같은 코스 공이라면 7~8개가 스트라이크로 선언될 수 있다. 진작 그렇게 했어야할 일이다”고 스트라이크존 확대를 지지했습니다. 이어서 김풍기 심판위원장도 “룰에 있는 대로 스트라이크존을 최대한 활용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스프링캠프부터 이를 적용하기 위해 심판위원들과 노력을 해왔다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역시 포수 출신인 두산 김태형 감독도 “높은 공은 2~3개 정도, 낮은 공은 1개 정도 더 잡아주는 걸 느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트라이크존을 넓혀 보는 것은 야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보여집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KBO리그는 최근 수년간 극심한 타고투저 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규정타석을 채운 56명의 타자 중 40명이 3할 타자였습니다. 리그 평균타율이 0.290에 이르렀으며 리그 평균방어율은 5.17로 치솟게 되었습니다. 2점대 방어율을 기록한 투수는 두산의 더스틴 니퍼트(2.95) 1에 불과했습니다. 이번 스트라이크존 확대로 당연히 타고투저의 수치가 어느 정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바 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
정보 2017. 3. 19. 00:30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이동*

완벽 정리


바쁜 일상속에서 실제 은행을 찾아서 업무를 보는데는 많은 제한이 따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최초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이거나 기간이 만료가 되어서 새롭게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이동하는 요령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등록된 PC에서 진행 하셔야 됩니다. 참고로 이용하는 은행의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도 설명은 잘 되어있으나 설명을 같이 읽으시면서 따라 하시게 되면 보다 쉽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사진을 첨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갱신한 은행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필요 모듈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센터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클릭을 하셔서 이동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스마트폰복사를 누르시면 아래에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눌러줍니다.






화면이 넘어가게 되면 사이트에서 안내해주는 순서가 나오게 됩니다. 한번 간략하게 읽어보시고 진행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이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STEP 01 개인 컴퓨터 옆에 있는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새롭게 띄어집니다. 이어서 스마트폰에 이동을 해주어야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스마트폰으로 해당은행 앱을 설치하거나 깔려져 있는 앱을 실행해주셔서 PC와 똑같이 공인인증서센터를 터치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찬가지로 PC → 스마트폰 인증서복사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PC 화면에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새롭게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마 위에서 말씀드렸던 앱을 실행하셔서 절차르 따르셨다면 8자리 인증번호를 미리 확인하셨을 겁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띄어진 인증번호 8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해주시고 다음 화면을 넘어가시게 된다면 휴대폰에서 인증서가 이동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현재 보안정책이 강화되어 휴대폰에서는 캡쳐를 할 수가 없습니다. 구두로 명시를 해두었지만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따라하셨다면 누구든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옮기셔서 보다 시간이나 장소에 제한없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3. 18. 00:30

*세기의 대결*

골로프킨 VS 다니엘 제이콥스


다가오는 19일 오전 11(한국기준) SBS에서 게나디 골로프킨과 다니엘 제이콥스의 대결을 생중계 방송해줍니다. 이번 경기는 골로프킨의 의무방어전으로 치뤄지며 강력한 두 선수의 대결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복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골로프킨 선수를 당연 알고 계실겁니다. 현 미들급 최강자로 불리는 선수이며 현재 WBC, WBA, IBF 미들급 통합 챔피언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전적 또한 화려합니다. 프로 전적은 무려 3636, 이 가운데 33번이 KO승입니다. 골로프킨은 폭발적인 파워와 공격적인 스타일로 전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23경기 연속 KO승을 기록중이며 36승 가운데 18경기를 3라운드 안에 경기를 끝냈습니다.






골로프킨이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한국계라는 이유인데 어머니가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골로프킨은 아마추어 시절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유명했습니다.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 출전해서 금메달을 따내고 2003년에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따내기도 했습니다. 그의 통산 전적은 3455패 승률이 무려 98.57%입니다. 2006년 프로로 전향한 후 지금까지 전승무패를 기록중이며 복싱기록사이트인 복스렉의 파운드포파운드(P4P, 체급과 관계 없이 매겨지는 랭킹)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와 맞서는 상대인 다니엘 제이콥스 역시 미들급 강자입니다. 현재 WBA 정규챔피언에 등극해 있으며 33321패를 기록중입니다. 32번의 승리중 29번이 KO승으로 골로프킨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파워를 가진 공격형 인파이터 복서입니다. 제이콥스는 2011년 악성종양인 골육종 암진단을 받은 뒤 오랜 투병 생활 끝에 불굴의 정신력으로 암을 극복하고 2012년 복귀해서 10연승 행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암을 이겨내고 정규챔피언의 자리에 오르며 기적의 아이콘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지난해 9월까지 치른 4차례의 방어전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또 다른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제이콥스는 암환자들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하고 있으며 환우들에게 “나는 암과 싸우며 삶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간절해졌고 모든 것에 감사하게 됐습니다. 과거엔 세계 최고의 복서가 되는 것에 집착했지만 이젠 그렇지 않습니다. 나의 사연이 다른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전엔 ‘왜 하필 내게’ 라고 불평을 늘어놓았지만 이젠 ‘나였지만 괜찮아’라고 말합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골로프킨의 KO승을 점치고 있지만 결과는 직접 부딪혀봐야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실제로도 골로프킨은 제이콥스를 좋은 상대라 칭했던 바 있습니다. 전력의 차이를 떠나서 두 선수의 화끈한 타격전과 KO 승부가 예상 되는 경기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날 언더카드 경기 역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나카라과의 국민 영웅으로 불리고 있는 로만 곤잘레스와 스리사켓 소르룽비사와의 경기 또한 기대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건강 2017. 3. 17. 07:00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에 좋은 음식*


▶ 피부 좋아지는 습관


(1) 손 깨끗이 씻기

- 아시다시피 손에는 인체에서 가장 많은 세균이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얼굴이나 피부에 손을 대는 경우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평소 외출을 다녀오거나 틈틈히 손을 깨끗이 씻어주는 습관을 기르신다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턱을 괴고 얼굴을 자주 긁거나 피부 트러블을 손으로 짜는 습관들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안을 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어서 미리 손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2) 충분한 수면

- 피부가 재생시간되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2시까지 입니다. 이 시간에 수면을 하게 되면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분비 되는데 이 멜라토닌은 피부재생능력에 좋다고 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속설이 있듯이 잠을 충분히 못잔다면 피부노화는 물론 면역력이 낮아져 각종 질환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 권장 수면시간은 7~9시간이라고 합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

- 가장 쉽게 피부를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습관입니다. 바로 수분섭취인데 물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 속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처럼 건조 할 때에는 물을 틈틈히 자주 마시는게 좋으며 하루에 권장하는 수분섭취량은 2L라고 합니다.


(4) 과일, 채소 섭취

- 과일과 채소에는 무기질과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제철일 때 챙겨드시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과일과 채소를 통해서 수분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 제철인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근깨와 기미를 예방하며 미백 효과에도 좋습니다. 피부 회복 뿐만이 아니라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에 좋은 음식 ※


(1) 호박

- 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주름을 방지해줍니다. 특히 호박에 함유된 엔자임과 비타민A,C,E 등이 피부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2) 파프리카

-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2, 토마토의 5, 사과의 41배나 되는 비타민C가 있으며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개선해주고 피부미백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3)

-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 역시 피부가 좋아지는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피부미백에도 좋으며 비타민A,B,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굴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아연이 피부조직을 재생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각질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4) 시금치

- 시금치 역시 비타민A,B,C가 들어가 있으며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어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서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서 엽산관 철분이 많아서 피부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맛집 2017. 3. 16. 07:00

대구앞산 맛집-복어 전문

*용궁복어*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복어 전문집 용궁복어라는 곳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려서 앞산으로 등산이나 앞산까페거리로 발길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그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맛집입니다. 복지리는 이전에 몇번 방문해서 먹어보았으나 오늘은 새롭게 복어불고기를 맛보게 되어서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진보시면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게 외부 간판과 내부 벽면에 걸려진 메뉴판입니다. 복어탕 지리는 1인에 9,000원이며 그 외 다른 탕류는 공기밥이 포함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복어불고기는 1인 11,000원이고 그 외 찜류와 복어튀김, 복어껍질무침 등 다양한 복어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모든 밑반찬은 셀프로 리필이 가능하며 남은 음식을 재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치미만 추가적으로 주문하면 가져다 줍니다.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간도 알맞았고 특히 마늘장아찌와 동치가 제 입맛에는 좋았습니다. 누구나 드셔도 만족하실 맛입니다.







차례대로 복어불고기, 복어탕지리 그리고 복어불고기를 다 먹고 난 후 볶음밥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싱싱한 미나리도 가득 담겨져있었고 콩나물 밑으로는 큼직한 복어들이 깔려있었습니다. 복어불고기는 직접 조리해드시는게 아니라 식당 이모님께서 맛있게 조리해주십니다. 콩나물에 수분이 빠지면서 자작한 양념이 생기게 되는데 그야말로 맛이 일품입니다. 짜거나 맵지도 않아서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을거 같았습니다. 복어탕 지리는 국물이 시원합니다. 매번 느끼지만 해장으로 딱 좋은 국물 맛이라 생각합니다. 콩나물, 미나리, 무 등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건강해지는 기분이며 보양식으로도 딱 좋습니다. 가족 외식으로도 좋고 연인과 방문하셔도 좋은 앞산 맛집 용궁복어였습니다. 복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또 다른 맛집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복어의 효능 ※


(1) 복어는 저칼로리 고단백질으로 지방이 적고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 당뇨와 같은 각종 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2)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기를 보충해주는 보양식이며 기운 회복과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3)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서 근육이 경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복어는 알콜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장 해독에 도움을 주고 알콜 중독 예방과 숙취 제거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5) 혈액을 맑게 해주고 피부를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
스포츠 2017. 3. 15. 07:00

*손흥민 해트트릭* 인종차별 논란 잠재우다


토트넘은 지난 12(한국시각) 열린 잉글리시 리그원(3부 리그) 소속 밀월FC와의 2016-17 FA8강 경기에서 6-0으로 크게 승리했습니다. 특히 토트넘은 경기 도중 주전 공격수 해리 케인이 심각해 보인 발목 부상을 당한 상황 속에서 그의 대체 자원으로 활약할 만한 손흥민과 빈센트 얀센이 각각 해트트릭, 잉글랜드 무대 진출 후 첫 필드골로 득점을 터뜨리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며 FA4강 진출을 하게 됩니다. 승리의 중심에 있었던 손흥민은 경기가 끝나고 나서도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날 밀월FC 홈팬들은 손흥민이 볼을 터치할 때마다 “DVD”를 외치며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을 향해 인종차별 노래를 부르며 구호를 외쳤습니다. 전 아시아인들이 불법 복사 DVD를 많이 판다는 편견에 사로잡하 비아냥이며 그만큼 손흥민을 경멸하듯 외치는 비열한 구호였습니다. 이들은 "DVD 세 개를 5파운드에 판다(he's selling three for a fiver)"는 구호를 외치기도 하며 "그는 니네집 라브라도르(개의 품종)를 잡아먹는다! 흥민손! 흥민손!(He eats your labrador)"라는 가사의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손흥민이 볼을 잡을 때마다 '핵폭탄(nuclear)'을 외치거나 원숭이 울음 소리를 내면서 조롱하기도도 하였습니다. 밀월 팬들은 훌리건으로 이미 유명합니다. 무려 12년전 프리미어리거 설기현의 사례도 있습니다. 2005FA64강전 울버햄턴과 밀월의 경기에서 밀월 팬들은 설기현을 향해 DVD 구호를 외쳤지만 당시 설기현의 선제골에 힘입어 울버햄턴이 21로 승리하게 됩니다. 당시 울버햄턴 주장이었던 폴 인스는 "밀월 서포터들이 경기 내내 설기현을 향해 외친 말 가운데에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것들이 있었다"며 인종차별 응원에 대해 공개 비난했으며 밀월은 "조사해봤지만 증거를 찾아내지 못했다"며 부인합니다. 12년전 A대표팀 코치이자 대선배인 설기현이 골로 말했듯이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손흥민 역시 골로 되갚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치러진지난 레스터시티와의 FA 16강전에서도 오카자키 신지(일본)를 향해 인종차별적인 구호와 노래를 외친 바 있으며 이 때문에 밀월은 벌금 징계를 받기도 했습니다이같은 상황을 가장 먼저 알아들은 선수는 토트넘의 수비수 카일 워커였으며 벤치에 대기 중 밀월 팬들의 야유를 알아 들은 후 팬들을 향해 분노했습니다. 그는 인상을 찌푸리며 그만하라는 제스처를 취했으며 토트넘 팬들 역시 SNS에서 분노하며 현장에서는 항의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손흥민이 골을 넣자 워커는 밀월 팬들을 향해 ‘저 골을 보라’는 제스처를 취하며 의리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손흥민의 해트트릭은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잉글랜드 무대에서 기록 한 첫 기록이며 지난해 9월 아시아 최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 선정 이달의 선수상을 거머쥔 손흥민은 또다른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동양인을 향한 야유와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제역할을 해내고 승리로 장식한 손흥민의 다음경기가 기대되는 바 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