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017. 3. 5. 09:00

대구수목원 맛집-닭칼국수 전문

*현풍 닭칼국수*


날씨가 많이 풀려서인지 완연한 봄이 다가옴을 느끼고 있습니다. 연인이나 친구 혹은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떠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저도 주말을 이용해서 부모님과 함께 대구 수목원을 방문하여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대구 나들이 장소로 수목원을 들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오늘은 수목원 부근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칼국수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곳입니다. 대구에 급격하게 체인점이 많이 늘어서 길거리에서도 종종 보셨을 수도 있으실텐데 저도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국민MC 유재석을 닮은 사람으로 유명했던 개그맨 정범균씨가 모델이라 친숙한 이미지 입니다. 처음 직접 운영하는 가게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대표 모델이었습니다. 가게의 자세한 위치는 하단에 기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가게 앞에 차량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고 있었으며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변 갓길에 잠시 주차해두셔도 됩니다. 닭칼국수 전문점답게 메뉴도 단촐했습니다. 칼국수 종류 2가지와 만두, 계절 메뉴로 김치말이냉국수가 끝이었습니다. 천연발효면을 사용한다고 하며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닭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6,000원이며 성인남성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부족하신 분들은 1,000원 더 비싼 곱빼기를 주문하시거나 면을 다 드시고 난 후 공기밥을 추가해서 국물에 말아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집은 육수를 정말 푹 고아내서인지 진하고 좋았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국물에 밥을 말아서 잘 먹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간도 강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기에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그리고 닭칼국수라는 이름에 걸맞게 닭 고명이 잔뜩 올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고기를 너무 잘게 찢어서인지 닭고기 맛은 그리 많이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우측에는 기본찬으로 나오는 배추겉절이와 단무지인데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배추겉절이가 맵습니다. 뜨거운 칼국수와 겉절이를 같이 먹으니 시간이 지날 수록 매운 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었지만 손님들의 발길은 끊이지 않는 맛집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대구 수목원을 방문하셔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시고 출출한 허기를 달래기 좋은 곳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의 입맛에도 잘 맞고 맛과 건강으로도 모두 부족함 없는 곳이므로 한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맛있고 건강한 메뉴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