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017. 2. 26. 09:00

다사 맛집-중화요리 전문

*무쇠짬뽕*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친구의 강력 추천으로 다녀오게 된 대구 다사에 위치한 무쇠짬뽕이라는 곳입니다. 어찌나 맛이 좋다고 극찬을 해서인지 반신반의하며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위치는  대구 2호선 다사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약 200m정도만 걸으시면 찾으실 수 있는 역세권 부근 입니다. 주차하실 분들은 차량 옆길에 해놓으셔도 되니 참고하십시요. 익히 소문난 맛집인지라 가게 내부에는 손님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사진 함께 보시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좌측에는 가게 외부 모습입니다.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시며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했습니다. 우측에는 판매하는 음식메뉴들인데 기본적으로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다 갖추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소불고기짜장면과 과일탕수육 小를 맛보았습니다. 가격은 각각 6,000원, 12,000원이었습니다.







우선 짜장면이 나오기 전에 과일탕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미니탕수육은 소스가 올려져서 나오는걸로 아는데 小자는 소스와 탕수육이 따로 나왔습니다. 찍먹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튀김옷 색깔도 밝고 이뻤으며 맛 또한 고소하니 좋았습니다. 소스에는 다양한 과일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인지 상큼하고 탕수육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있지 않아 친구가 강력추천했던 소불고기짜장면이 나왔습니다. 메뉴 이름 그대로 소불고기가 짜장소스 위에 가득 올려져있었습니다. 짜장면 또한 아니나 다를까 정말 맛있었습니다. 곱빼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소불고기 자체에도 간이 되어 있어서 짜장소스와 더욱 잘 어울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짜장소스에도 고기가 있어서 고기반 짜장반이라 해도 될 만큼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성인 남성 2명에서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최근 맛보았던 중화요리 집 중에서 단연코 가장 맛있었다고 말하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이 곳은 다른 중국집과는 다르게 삼채라는 식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게 내부에서 삼채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기재해두었는데 이어서 삼채의 효능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 좋은 맛집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삼채의 효능 ※


(1)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으 삭히는 효과가 뛰어나서 각종 피부병, 아토비 질환에 좋습니다.


(2)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의 운동을 촉진하며 묶은 변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3)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해주며 정자의 활동을 향상시켜 정력향상에 좋습니다.


(4)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약용신물로써 면역력 증대, 콜레스테롤 분해와 특히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