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3.14 :: *공인인증서 갱신* 간단하게 하는법
정보 2017. 3. 14. 07:00

*공인인증서 갱신* 간단하게 하는법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은 필수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로그인과 결제를 하기 위해 필요수단이 되는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을 주기로 새롭게 갱신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점은 자신이 최초로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어서 사진보시면서 이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신한은행에서 최초로 발급 받았기 때문에 우선 해당 은행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메뉴들 중 개인 → 개인뱅킹 → 공인인증서갱신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갱신을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개인 공인인증서인 경우 보시다시피 무료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선택하셔서 갱신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화면이 넘어감과 동시에 새로운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만료일자가 얼마 남지 않은 공인인증서목록을 선택하셔서 만료가 얼마 남지 않은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최초 인터넷뱅킹 신청 시 수령하셨던 보안카드를 꺼내셔서 차례대로 보안카드일련번호 → 보안정보 입력 → 보안카드 입력 → e-mail주소 → 전화번호를 기입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시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 마지막 단계입니다. 새롭게 갱신되는 인증서의 암호를 설정하셔서 2번 입력해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완료 후 문자까지 발송해주는 모습입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을 놓치시게 된다면 은행에 방문하셔야 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드시 공인인증서 만료 기간을 미리 숙지하셔서 보다 간편하게 연장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