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2.20 :: *포켓몬GO* 업데이트 정리 및 포켓몬 잘 잡는법
정보 2017.02.20 07:00

*포켓몬GO* 업데이트 정리 및 포켓몬 잘 잡는법


한동안 주춤했던 포케몬GO가 지난 17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필자 또한 포켓몬GO를 즐겨하는 유저이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우선 2세대 포켓몬 80여개가 새롭게 추가되고 새로운 나무열매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었고 덧붙여서 포켓몬을 보다 쉽게 잡는 공략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롭게 추가 된 2세대 포켓몬 도감입니다.


포켓몬GO 업데이트 정리


(1) 추가된 포켓몬

- 포켓몬의 성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켓몬스터 금포켓몬스터 은의 무대인 성도 지방의 새로운 80마리 이상의 포켓몬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2) 새로운 진화

- 포켓몬Go 안에서 여러분의 포켓몬이 새로운 진화에 대해 밝혀졌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포켓몬 중 진화에 필요한 특별한 도구를 포켓스톱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새로운 게임 기능들

- 야생에서 포켓몬을 만나 여러분이 잡으려고 시도하는 순간 포켓몬이 새로운 반응을 보여도 놀라지 마십시오. 또한 화면에서 바로 나무열매와 몬스터볼을 전환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실력을 연마하고 잡기 어려운 포켓몬을 잡으십시오.


(4) 새로운 나무열매

- 포켓몬이 좋아하는 나무열매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포켓스톱에서 2가지 새로운 나나열매와 파인열매를 획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포켓몬에게 나나열매를 주게 되면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 수 있어 잡기 쉬워집니다. 파인열매는 포켓몬 잡기에 성공하면 받을 수 있는 사탕의 양을 2배로 늘려줍니다.


(5) 새로운 아바타와 확장된 의상

- 아바타를 보다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자, 셔츠, 바지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가지고 개성에 맞는 아바타 모습을 꾸미시면 됩니다.

 

포켓몬GO 포켓몬 잘 잡는법


(1) AR 끄기

- AR을 키시면 휴대폰의 후면 카메라를 통해서 현실배경이 비추어지게 되는데 이 때 포켓몬의 위치가 많이 흔들리게 됩니다. 포켓몬이 흔들거린다면 포켓볼을 던져서 맞추기 힘드니 AR은 끄시고 잡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커브볼 사용

- 포켓볼을 꾹 누르신 상태에서 시계방향 혹은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준 후 위쪽으로 던져줍니다. 돌린 방향으로 포켓볼이 휘어져 나가는 것을 감안해서 높이와 방향을 예측해서 던져주는게 좋습니다. 커브볼으로 포켓몬을 잡게 되면 10XP를 더 주는 것도 팁입니다.


(3) 열매 사용

- 포켓몬에 표시되는 원의 색깔에 따라 포켓몬 포획의 난이도가 갈리기도 합니다. 녹색이 가장 쉽고 그다음은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 순으로 난이도 있는데 주황색이나 붉은색 포켓몬을 마주치게 되신다면 라즈열매나 나나열매를 사용하셔서 포켓몬을 얌전하게 해주신 후 포켓볼을 던지신다면 보다 쉽게 잡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4) 안쪽 동심원 잘 맞추기

- 동심원 안에 포켓볼을 정확하게 맞추면 포획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Nice1.15, Great 1.5, Excellent 1.85배로 확률이 높아집니다. 확률뿐만 아니라 추가 경험치도 각각 10XP, 50XP, 100XP를 주니깐 잘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5) 메달 및 볼의 종류 활용

- 포켓몬 속성별로 포획 수에 따라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을 달성하실 수 있는데 각 메달별로 포획 확률이 1.1, 1.2, 1.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몬스터볼의 종류에 따라서도 확률이 증가하는대 슈퍼볼은 1.5, 하이퍼볼은 무려 2배나 증가 된다고 합니다.


(6) 최종 정리

- 앞서 말씀드렸던 부분들을 요약해드리면 라즈열매+하이퍼볼+커브볼+Excellent+금메달을 종합하면 무려 13.26배나 증가 된다고 합니다. 막연하게 포켓볼을 던져서 잡는 것보다 어느정도 확률을 알고 즐기신다면 힘들게 마주치거나 원하는 포켓몬을 아쉽게 놓치거나 하는 경우도 방지할 수 있으니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건승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