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02.17 :: *삼성 부회장 이재용 구속*
  2. 2017.02.17 :: *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 2편
정보 2017. 2. 17. 08:32

*삼성 부회장 이재용 구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씨에게 거액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17오전 530분경 구속되었습니다. 삼성 창립 79이래 총수가 구속된 것은 이번이 처음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병철 선대 회장이 1938년 대구에서 삼성상회를 모태로 출발한 삼성그룹은 그동안 크고 작은 위기의 순간이 있었으나 총수 구속으로까지 여지껏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삼성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66년 계열사였던 한국비료가 인공 감미료인 사카린 약 55톤을 건축 자재로 속여 밀수했던 이른바 '사카린 밀수 사건'으로 위기에 몰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병철 전 회장은 "한국비료를 국가에 헌납하고 경영에서 은퇴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구속을 면했던바 있습니다. 당시 이 전 회장의 차남 이창희 한국비료 상무가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돼 6개월간 수감생활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건희 회장 또한 많은 의혹과 소문에 휩싸였었지만 구속되었던 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건희 회장은 1995년 대검 중수부가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할 때 소환됐지만 집행 유예로 그쳤으며 2008년에 조준웅 특별검사팀이 삼성 비자금과 불법 경영권 승계 사건을 수사할 때에도 검찰에 소환됐지만 결국 집행 유예로 끝나고야 말았습니다. 특검팀은 이건희 회장에 대해서는 배임·조세 포탈 등 혐의로 기소했지만 불구속 처리했고 최종적으로는 법원으로부터 집행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 삼성전자 전무였던 이재용 부회장도 처음으로 피의자로 특검에 소환됐으나 불기소 처분을 받았던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특검에서의 결과는 달랐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에게 적용된 혐의는 뇌물 공여,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재산국외도피,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5가지이며 이와 같은 이유로 구속되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창업 이후 처음으로 그룹 총수가 부재한 상황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14510일 부친 이건희 회장이 급성심근경색으로 쓰러진 뒤 약 3년여 동안 그룹의 실질적 총수 역할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이건희 회장이 와병중인 상황에서 이재용은 점점 경영 보폭을 넓혀왔으며 지난해 10월 삼성전자 등기이사로 선임되면서 본격적인 경영 전면에 나섰지만 이번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으로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은 '총수 부재'라는 지금까지 걸어가 보지 못한 길을 걸어가게 되고야 맙니다. 삼성이라는 기관차의 성장 엔진에도 불가피하게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여지는 바 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
정보 2017. 2. 17. 07:00

*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 2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차량을 잘 관리하는 습관은 굉장이 중요합니다. 지난 1편에 이어서 또 다른 차량 소모품의 점검 및 교환주기를 말씀해드리겠습니다.



(1) 에어컨/히터 필터

- 에어컨/히터 필터는 대형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부품입니다. 교환 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하니 직접 교환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대략 5,000km마다 교환 해주는 것을 권장하나 차량 운행이 적은 사람들은 6개월에 한번씩 교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교환 주기를 잘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이나 곰팡이균의 번식, 악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와이퍼

- 유리와 맞닿는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는데 그 부분이 손상되면 매끄럽지 않게 닦이는 것을 직접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소음도 발생하므로 이상이 있을 경우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10,000km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배터리

- 배터리 상태 표시창이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다면 정상으로 판단할 수 있으나 정확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휴대폰 충전, 열선 시트 등 배터리가 소모되는 원인이 많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이 좋습니다. 보통 60,000km 또는 2~3년 정도로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타이어 위치교환

- 대부분의 차량은 엔진이 앞쪽에 있기 때문에 주행시 뒷바퀴보다 앞바퀴에 더 많은 하중이 걸리고 마모가 더 심한편입니다. 특히 전륜 차량은 앞바퀴의 작동이 더 많기 때문에 훨씬 더 빨리 마모가 되므로 10,000km 주기로 뒷바퀴와 위치를 교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타이어 교체

-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딸라 달라지지만 평균적으로 50,000km 주기로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주행거리와는 상관없이 트레드가 타이어 홈 속에 볼록 튀어 나온 마모 한계선에 다다랐다면 바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안전하고 좋습니다.


(6) 브레이크패드

- 차량이 멈출 때에는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서로 맞닿게 되면서 마찰을 일으켜서 제동하게 됩니다. 운행을 많이 할수록 패드가 마모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교체시기를 놓친다면 자칫 위험한 일이 발생 할 수도 있으니 30,000km마다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휠 얼라이먼트

- 주행시 차가 똑바로 가지 않고 방향이 미세하게 틀어지거나 운전대의 떨림이 느껴진다면 한번쯤 점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는 보통 40,000km이며 차량 바퀴들의 정렬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에도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교체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승차감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연비에도 영향이 미칩니다.


(8) 타이밍벨트

- 타이밍벨트가 파손되게 된다면 운행 중에 시동이 꺼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엔진에도 심한 손상을 끼치기 때문에 60,000km~100,000km 주기로 타이밍벨트를 점검 및 교환해주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지만 요즘은 체인으로 나오는 차량이 많은데 체인으로 되어있다면 교환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9) 구동벨트(겉벨트)

- 고무로 구성되어 있는 이 부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노화되고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눈으로 보았을 때 갈라져있거나 손으로 눌러보았을 때 장력이 떨어졌다면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차가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소음이 발생한다면 교체를 권장해드립니다. 교환주기는 보통 60,000km 입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