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17. 2. 16. 08:41

*유아인 골종양 투병* 박사모 병역기피로 고발해야..


최근 군입대가 몇 차례 보류되면서 그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던 톱스타 유아인이 골종양을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많은 네티즌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유아인은 지난해 1215일 대구지방병무청에서 3차 재검에 응했지만 병역 등급 보류 판정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영화 '깡철이' 촬영 당시 다친 왼쪽 어깨 근육 파열 부상 등이 이유였지만 이때문에 유아인은 병역기피 의혹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논란이 일자 유아인 측은 "2015121, 201652, 2016123차까지 신체검사를 받았으나 경과 관찰이 필요하다며 판정이 보류됐다"고 설명했고 15일 결정적으로 골종양 때문에 지연되고 있다는 것으로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유아인은 지난 2015년 최초로 골종양 진단을 받았으며 다행히 종양이 양성으로 밝혀졌기에 시간이 지나고 치료를 잘 받으면 충분히 호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치료 경과에 따라 현역 입대도 가능항 상황이라고 보여지고 유아인 또한 군입대의 강력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골종양이란 뼈에 생기는 종양을 포함해서 뼈와 연결된 연골과 관절에 생기는 종양을 골종양이라고 말하는데 골종양에는 양성종양과 암인 악성종양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암인 경우에는 다른 부위에서 전이되어 발생하여 생기기도 하지만 골종양의 대부분은 조골세포나 조직의 이상증식에 의해 생기는 양성종양이며 앞서 말씀드린 유아인도 현재 양성으로 밝혀졌습니다.



15일 유아인 소속사 UAA 관계자는 "유아인이 골종양이 맞다""심각하다고 할 수 없고, 심각하지 않다고도 얘기할 수 없다. 민감한 개인 정보라 심각도에 대해 뭐라 얘기 드리기 곤란한다"고 밝혔고 덫붙여 "오는 3~4월 재검이 예정돼 있고, 재검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아인의 골종양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유아인을 병역기피로 고소, 고발해야 한다는 박사모 회원의 글이 다시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박사모의 한 회원은 유아인에 대해 "병역기피로 유아인을 고소 고발해야 합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박사모(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카페에 글을 남긴 해당 네티즌은 유아인의 병무청 신체검사 '재검판정'에 대해 "우리 카페에 변호사나 법쪽 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 유아인이라는 사람을 고발해야 합니다. 병역기피로요"라고 발언했으며 "현직 대통령을 아무런 근거없이 비난하고, 탄핵해야한다고 촛불 들다가 군대가라고 하니까 31살까지 안가고 버티다가 이제는 현역에서 빠지려고 수를 쓰는…. 대구 병무청에 항의전화해서 국민의 힘을 보여 줍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박사모 회원들은 "꼴값 떤다. 남자로 태어나서 병역기피하면 출세 못한다" "유아인 사람으로 안봅니다. 그동안 너무 잘 봐 주었네요" "유아인 군대 안가면 끝까지 뒤를 조사해야 합니다. 민주당 아무개가 연루되겠죠" 등의 반응이 보이고 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
정보 2017. 2. 16. 07:00

*수강신청* 이것만 알면 된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까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이제 곧 입학하는 신입생들과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에게 수강신청 요령과 관련된 몇 가지 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강신청을 잘 하셔야 한 학기를 잘 보낼 수 있다는 말도 있듯이 시간을 투자하셔서 보다 원만한 대학 생활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1. 수강 필수과목 확인

- 학교 홈페이지 학사정보 메뉴에서 학년별, 학기별로 반드시 수강해야할 과목들을 미리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필수 강의를 가장 먼저 배치해 두시고 나머지 과목을 순차적으로 두시는게 좋습니다.


2. 시간표를 미리 작성

- 이번 학기에 어떤 과목들을 수강할지 정하셨다면 시간표를 한번 작성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과목은 빠른 시간에 마감이 되어서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를 대비해서 2~3가지 정도 시간표를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원하는 대로 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시간표를 채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3. 건물 간 거리 고려

- 같은 건물에서 수업이 없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되는 것이 바로 건물 간의 거리 입니다. 새내기들은 이런 부분을 놓치기 마련인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연달아 강의가 있을 경우에는 5~10분내에서 이동이 가능한지를 반드시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다음 수업의 가의실까지의 거리를 고려하셔서 강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4. 강의 후기 참고하기

- 대학교 대표 커뮤니티를 들어가보시고 수강을 원하는 과목의 평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를 하시는 교수마다 수업방식이나 스타일이 많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후기를 한번 확인해보시면 보다 자기에 맞는 강의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5. 컴퓨터 속도가 빠른 PC 이용

- 대학교 수강신청은 대부분 선착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성패가 좌지우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고사양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참고로 수강신청 당일 학교 근처 PC방은 이른 시간부터 자리가 꽉 차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나서시는게 좋습니다.


6. 서버시간 확인

- 수강신청 시간은 컴퓨터 작업표시줄이나 휴대폰 시간이 아닌 수강신청 사이트의 서버시간이 기준이 됩니다. 물론 이 서버시간도 컴퓨터나 서버에 따라 짧게는 몇초 길게는 십초이상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http://time.navyism.com)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입력창에 자신이 재학 중인 학교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학교의 수강신청 서버시간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 로그아웃 하기

- 마지막으로 수강신청을 다 마치셨다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실수로 로그아웃을 하지 않는다면 신청한 모든 과목이 다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도 있으니 반드시 마지막에는 로그아웃을 하고 종료하셔야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