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7.03.17 07:00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에 좋은 음식*


▶ 피부 좋아지는 습관


(1) 손 깨끗이 씻기

- 아시다시피 손에는 인체에서 가장 많은 세균이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얼굴이나 피부에 손을 대는 경우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평소 외출을 다녀오거나 틈틈히 손을 깨끗이 씻어주는 습관을 기르신다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턱을 괴고 얼굴을 자주 긁거나 피부 트러블을 손으로 짜는 습관들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안을 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어서 미리 손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2) 충분한 수면

- 피부가 재생시간되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2시까지 입니다. 이 시간에 수면을 하게 되면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분비 되는데 이 멜라토닌은 피부재생능력에 좋다고 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속설이 있듯이 잠을 충분히 못잔다면 피부노화는 물론 면역력이 낮아져 각종 질환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 권장 수면시간은 7~9시간이라고 합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

- 가장 쉽게 피부를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습관입니다. 바로 수분섭취인데 물은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 속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처럼 건조 할 때에는 물을 틈틈히 자주 마시는게 좋으며 하루에 권장하는 수분섭취량은 2L라고 합니다.


(4) 과일, 채소 섭취

- 과일과 채소에는 무기질과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제철일 때 챙겨드시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과일과 채소를 통해서 수분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금 제철인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근깨와 기미를 예방하며 미백 효과에도 좋습니다. 피부 회복 뿐만이 아니라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에 좋은 음식 ※


(1) 호박

- 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주름을 방지해줍니다. 특히 호박에 함유된 엔자임과 비타민A,C,E 등이 피부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2) 파프리카

-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의 2, 토마토의 5, 사과의 41배나 되는 비타민C가 있으며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개선해주고 피부미백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3)

-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 역시 피부가 좋아지는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피부미백에도 좋으며 비타민A,B,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굴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아연이 피부조직을 재생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각질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4) 시금치

- 시금치 역시 비타민A,B,C가 들어가 있으며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어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서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서 엽산관 철분이 많아서 피부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posted by 건승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