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017. 3. 16. 07:00

대구앞산 맛집-복어 전문

*용궁복어*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복어 전문집 용궁복어라는 곳입니다. 날씨가 많이 풀려서 앞산으로 등산이나 앞산까페거리로 발길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그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맛집입니다. 복지리는 이전에 몇번 방문해서 먹어보았으나 오늘은 새롭게 복어불고기를 맛보게 되어서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진보시면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게 외부 간판과 내부 벽면에 걸려진 메뉴판입니다. 복어탕 지리는 1인에 9,000원이며 그 외 다른 탕류는 공기밥이 포함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복어불고기는 1인 11,000원이고 그 외 찜류와 복어튀김, 복어껍질무침 등 다양한 복어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모든 밑반찬은 셀프로 리필이 가능하며 남은 음식을 재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치미만 추가적으로 주문하면 가져다 줍니다.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간도 알맞았고 특히 마늘장아찌와 동치가 제 입맛에는 좋았습니다. 누구나 드셔도 만족하실 맛입니다.







차례대로 복어불고기, 복어탕지리 그리고 복어불고기를 다 먹고 난 후 볶음밥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싱싱한 미나리도 가득 담겨져있었고 콩나물 밑으로는 큼직한 복어들이 깔려있었습니다. 복어불고기는 직접 조리해드시는게 아니라 식당 이모님께서 맛있게 조리해주십니다. 콩나물에 수분이 빠지면서 자작한 양념이 생기게 되는데 그야말로 맛이 일품입니다. 짜거나 맵지도 않아서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을거 같았습니다. 복어탕 지리는 국물이 시원합니다. 매번 느끼지만 해장으로 딱 좋은 국물 맛이라 생각합니다. 콩나물, 미나리, 무 등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건강해지는 기분이며 보양식으로도 딱 좋습니다. 가족 외식으로도 좋고 연인과 방문하셔도 좋은 앞산 맛집 용궁복어였습니다. 복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또 다른 맛집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복어의 효능 ※


(1) 복어는 저칼로리 고단백질으로 지방이 적고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 당뇨와 같은 각종 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2)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기를 보충해주는 보양식이며 기운 회복과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3)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서 근육이 경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복어는 알콜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장 해독에 도움을 주고 알콜 중독 예방과 숙취 제거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5) 혈액을 맑게 해주고 피부를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