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17. 2. 16. 07:00

*수강신청* 이것만 알면 된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까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이제 곧 입학하는 신입생들과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에게 수강신청 요령과 관련된 몇 가지 팁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강신청을 잘 하셔야 한 학기를 잘 보낼 수 있다는 말도 있듯이 시간을 투자하셔서 보다 원만한 대학 생활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1. 수강 필수과목 확인

- 학교 홈페이지 학사정보 메뉴에서 학년별, 학기별로 반드시 수강해야할 과목들을 미리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필수 강의를 가장 먼저 배치해 두시고 나머지 과목을 순차적으로 두시는게 좋습니다.


2. 시간표를 미리 작성

- 이번 학기에 어떤 과목들을 수강할지 정하셨다면 시간표를 한번 작성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과목은 빠른 시간에 마감이 되어서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를 대비해서 2~3가지 정도 시간표를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원하는 대로 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시간표를 채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3. 건물 간 거리 고려

- 같은 건물에서 수업이 없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되는 것이 바로 건물 간의 거리 입니다. 새내기들은 이런 부분을 놓치기 마련인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연달아 강의가 있을 경우에는 5~10분내에서 이동이 가능한지를 반드시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다음 수업의 가의실까지의 거리를 고려하셔서 강의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4. 강의 후기 참고하기

- 대학교 대표 커뮤니티를 들어가보시고 수강을 원하는 과목의 평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를 하시는 교수마다 수업방식이나 스타일이 많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후기를 한번 확인해보시면 보다 자기에 맞는 강의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5. 컴퓨터 속도가 빠른 PC 이용

- 대학교 수강신청은 대부분 선착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성패가 좌지우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고사양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참고로 수강신청 당일 학교 근처 PC방은 이른 시간부터 자리가 꽉 차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나서시는게 좋습니다.


6. 서버시간 확인

- 수강신청 시간은 컴퓨터 작업표시줄이나 휴대폰 시간이 아닌 수강신청 사이트의 서버시간이 기준이 됩니다. 물론 이 서버시간도 컴퓨터나 서버에 따라 짧게는 몇초 길게는 십초이상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http://time.navyism.com)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입력창에 자신이 재학 중인 학교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학교의 수강신청 서버시간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 로그아웃 하기

- 마지막으로 수강신청을 다 마치셨다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실수로 로그아웃을 하지 않는다면 신청한 모든 과목이 다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도 있으니 반드시 마지막에는 로그아웃을 하고 종료하셔야 합니다.

posted by 햄인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