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7. 2. 4. 23:47

*오타니 쇼헤이* WBC 불참 선언


현재 일본야구를 대표하고 일본에서 야구천재로 불리고 있는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 선수와 관련된 소식입니다. 다가오는 37일부터 시작되는 제4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오타니 쇼헤이가 끝내 빠진다는 소식을 밝혔습니다. 오타니의 이번 부재로 인해 일본 국가대표팀뿐만 아니라 WBC 흥행에도 차질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오타니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특히 오타니는 이전부터 메이저리그에 큰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실제로 지난 프리미어에서도 오타니 선발 경기에는 메이저리그 관계자들이 대거 모여들어 오타니의 피칭을 살펴보고 했습니다.



오타니는 현재 발목부상으로 고전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오타니를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으며 고쿠보 감독은 "컨디션이 오르지 않아 100%가 될 수 없다면 무리시키지 않겠다"며 제외 이유를 밝혔습니다. 작년 일본시리즈에서 주자로 1루를 밟다 발목을 삐었고 11월 대표팀 평가전에서 또 다시 1루를 밟다가 발목상태가 악화되었습니다. 아직도 오른쪽 삼각뼈에 통증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오타니는 70m 거리의 캐치볼 과정에서는 "볼을 릴리스할 때 오른쪽 발목에 통증 있다"고 호소한 바 있습니다. 그로 인해 오타니는 오른쪽 발목에 대한 조기 수술을 검토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공식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수술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는 "우선 발목상태의 회복상황을 봐야한다. 좋아지지 않는다면 빨리 수술을 하는 것도 괜찮겠다"고 말했으나 수술시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오타니 선수가 한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유명해지게 된 큰 계기는 2015년에 열린 프리미어 12 때문입니다. 그는 한국전에서 두 번이나 등판해서 13이닝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그 진가를 드러냈습니다. 따라서 이번 WBC에서 한일전은 한국 뿐만 아니라 양국 야구팬들 모두가 고대했던 경기 중 하나였을 겁니다. 국제 대회 뿐만 아니라 일본야구에서도 그의 활약은 대단했습니다. 투수뿐만 아니라 타자까지 겸업을 하면서도 굉장한 재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작년 투수로는 21경기 출전해서 104, 140이닝을 소화해냈으며 평균자책점 1.86, 탈삼진 174개를 기록했으며 타자로는 104경기 출전 타율 0.322, 홈런 22, 안타 104, 타점 67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한 시즌에서 20홈런 100안타 10승을 달성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새웠습니다. 오타니의 활약에 힘입어 니혼햄은 일본시리즈 우승을 거뒀으며 오타니도 시즌이 마무리 된 후 일본프로야구(NPB) 역대 최초로 베스트9 투표에서 투수와 지명타자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고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posted by 햄인찡
: